보은군, 빈틈없는 폭염 대책으로 군민 안전 사수에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2:35:20
  • -
  • +
  • 인쇄
▲ 보은군, 빈틈없는 폭염 대책으로 군민 안전 사수에 총력

[뉴스스텝] 보은군은 전국적으로 유례없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군민들의 안전을 사수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지난 26일 최재형 보은군수는 무더위쉼터 현장점검을 통해 현장 상황을 파악하고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문제점을 파악했다.

이어 29일 최 군수는 ‘무더위 대책 관련부서 긴급회의’를 열어 부서별 개선 가능 사항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하여 즉각적으로 무더위에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군은 폭염 취약계층이 쉴 수 있는 무더위쉼터를 관공서 및 경로당 등 63개소에서 민간의 협조를 얻어 민간 시설인 금융기관, 병원, 약국 등 29개소를 추가 지정하여 92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이와 관련하여 군은 2일 무더위쉼터 신규 지정에 따른 현판식을 보은신협에서 가졌고 현판식에는 최재형 군수, 우병기 보은신협 이사장 등 주민들이 참여했다.

현판식에 참석한 최재형 군수는 “군민들을 위해 사업장을 무더위쉼터로 이용할 수 있게 배려해 주셔서 감사하고 덕분에 군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을 것”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무더위쉼터에는 에어콘 등 냉방기가 설치되어 있어 시원하게 더위를 식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군에서 무료로 생수와 식염 포도당 보급해 무더운 여름 음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양심 양산을 비치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보은읍을 중심으로 1일 1회 살수차 운영에서 일 3~4회 살수차를 확대 운영해 달궈진 도로를 식혀 전체적으로 도시의 온도를 전체적으로 낮추고 군민들의 많이 이용하는 버스 승강장 5곳에 에어커튼 11대를 설치해 무더위 속 안전하게 버스를 기다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군은 오는 5일부터 선제적으로 면역력 증강 물질을 가금·양돈 농가에 보급해 폭염으로 인한 닭, 돼지의 집단폐사를 원천적으로 봉쇄할 예정이다.

군은 폭염 대응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TF팀을 구성·운영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수시로 마을 방송 등 다양한 홍보로 군민들이 적시에 상황을 알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예찰 활동을 통해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군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임을 명심하고 예찰 및 반복 점검으로 선제적이고 철저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며 “군민들도 무더위에 외부 활동한 최대한 자제하여 주시고, 국민행동요령에 따라 건강을 최우선으로 챙겨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수능 당일 관계기관 합동 생활지도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 성주교육지원청은 수능 당일인 11월13일 17시 이후 교육지원청 관계자, 성주경찰서, 관내 중․고등학교 생활지도 업무 담당 교사와 합동으로 성주읍 일원에서 수능 이후 청소년 선도 및 보호를 위한 합동 생활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합동 생활지도는 수능 종료 후 학생들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PC방, 동전노래방 등 다중이

고령군 새콤달콤 맛있는 “명품 고령딸기” 첫 수확

[뉴스스텝] 오랜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경북 최대의 딸기 주산지 고령군에서 올해 첫 딸기 수확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출하 채비에 들어갔다. 고령군 대가야읍 헌문리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농업인 이덕봉 씨는 11월 13일 아침, 대표 품종인 '설향' 딸기를 수확해 첫 출하의 기쁨을 맛봤다. 이덕봉 씨는 “최근 이상기후로 매년 농사짓기 어려워지고 있지만, 첫 수확한 딸기를 보니 그간의 고생이 잊히고

무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무안군의회는 11월 13일 군의회 세미나실에서 ‘에너지 기본소득’과 ‘치유농업 활성화’ 연구 등 2개 의원연구단체의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8월 착수보고회 이후 약 3개월간 진행된 연구 결과를 검토하고 최종 연구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소속 의원, 관계 공무원, 용역사 연구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먼저 에너지 대전환시대 준비 연구회(대표의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