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4년 상반기 자원봉사대학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2:35:12
  • -
  • +
  • 인쇄
자원봉사자 리더십과 역량강화 도모
▲ 남원시, 2024년 상반기 자원봉사대학 운영

[뉴스스텝]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3월 20일부터 4월 5일까지 자원봉사단체 임원, 수요처 담당자 등 2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한다.

2024 자원봉사대학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중단됐다가 총 6차시의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교육 구성으로 새롭게 단장했고, 자원봉사 분야의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자원봉사자들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원봉사대학은 3월 2일부터 3월 15일까지 자원봉사센터 방문, 팩스 및 이메일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3월 20일 개강할 예정이다.

김민주 시민소통실장은 “자원봉사 리더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 자원봉사의 구심점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대학 외에 자원봉사자 기본(보수)교육, 역량강화 교육, 수요처 관리자 교육 등 자원봉사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자원봉사자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