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5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2:45:20
  • -
  • +
  • 인쇄
▲ 울주군, 2025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 울주군이 1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이틀간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국·시비 공모사업 담당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울주군의 지역 현안 해결에 필요한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실무자의 국·시비 확보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정부 공모사업의 이해, 2025년 정부예산 및 부처별 공모사업 분석 등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공모사업 계획서 작성 및 발표, 코칭을 통한 실무역량 강화 등 실제 업무에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국가정책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높여 공모사업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울주군 지역 특성에 맞는 공모사업을 적극 발굴해 재정 부담 감소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