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2025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 성료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12:25:19
  • -
  • +
  • 인쇄
11.8~9일 양일간 개최, 해외 한류팬 등 1.8만명 참여 … K-팝 공연 및 부대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기부금 모금 등 지역상생에도 기여
▲ 지난 9일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린 ‘2025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에서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약 1.8만명의 국내외 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8~9일 양일간 인천공항 인근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2025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Sky Festival)’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04년 이후 개최되어 온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은 K-팝 콘서트를 비롯해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되는 세계 공항 유일의 공항 복합문화축제로, 올해는 제20회 행사를 맞아 관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SKF(Sky Festival의 줄임말)’로 브랜딩을 새롭게 정립했다.

행사 첫 날인 8일에는 한류 열풍의 주역 K-팝 아티스트로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하이라이트, 마크, 미야오, 올데이 프로젝트, 싸이커스, 리센느가 출연해 정상급 무대를 선보였다.

둘째 날인 9일에는 정상급 아티스트 성시경, 크러쉬, 헤이즈, 미연이참여하여 완성도 높은 라이브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수준 높고 감성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올해 스카이 페스티벌은 국내․외 약 1.8만명의 관객들이 현장 관람한데 이어 약 5만명의 해외 한류 팬들이 유튜브로 실시간 관람하는 등, 온․오프라인 모객을 통해 큰 성황을 이루었다.

또한 K-팝 공연 외에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은 한류 드라마와 웹툰 전시 ․ 체험, K-팝 댄스, 한글을 활용한 패션 굿즈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부스가 마련되어 해외 한류 팬을 포함한 관람객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이에 더해 인천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팝업매장 운영, 문화소외계층 아동 600명 공연 초청, 현장 모금 등 지역상생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에 보내주신 국내․외 관객 여러분의 호응에 감사드리며, 대한민국의 관문공항으로서 스카이 페스티벌을 K-컬처를 전 세계에 알리는 세계최고의 복합 문화축제이자 국민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대국민 소통창구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안군, 출산 산후 조리비 대폭 확대 지원

[뉴스스텝] 부안군보건소는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산후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을 기존 50만원에서 최대 130만원으로 대폭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난 2024년부터 시행됐으며 분만 후 1년 이내 산모를 대상으로 출생아 1인당 50만원 한도 내에서 2024년에는 75명에게 3812만원, 2025년에는 118명에게 총 6

서울시, 시내버스 파업 비상수송대책 전방위 노력…시민 출퇴근길 지원

[뉴스스텝] 서울시는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13일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시민들의 이동을 돕기위한 무료 전세버스 등을 운영하고, 시내버스 파업 미참여 및 복귀 버스의 경우 차고지와 지하철역을 연계하는 임시 노선을 운행하는 등 즉각적인 대응을 이어나가고 있다. 마을버스는 현재 정상 운행 중이다. 지

영천시 화남면, 새해맞이 성금 기탁 행렬

[뉴스스텝] 화남면은 지난 12일 열린 주민과의 새해 인사회에서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목요회가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성금을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에 나눔의 온기를 전하고자 각 단체에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전달돼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각 단체 관계자들은 “추운 겨울일수록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