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연수·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 하반기 프로그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2:45:18
  • -
  • +
  • 인쇄
내달부터 12월 6일까지 진로직업·라이프스킬 글로벌 문화 교육
▲ 연수구, 연수·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 하반기 프로그램

[뉴스스텝] 연수구는 내달 9일부터 12월 6일까지 연수 글로벌 평생학습관과 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에서 ‘2024년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민을 위한 평생학습 제공과 함께 학습 참여 기회를 넓히고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한 자격취득 및 직업 연계 등을 돕기 위해 글로벌 평생학습관에서 마련했다.

연수 글로벌 평생학습관에서는 ▲진로직업교육으로 SNS바이럴마케팅, 스마트스토어, 엔트리코딩 자격 준비 등을, ▲라이프스킬은 인공지능 활용법, 수어통역 자격증 등을, ▲글로벌 문화는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에서도 ▲진로직업교육으로 에세이로 전자책 출판, 이모티콘 제작 및 플랫폼 제안, 바리스타 1급 등을, ▲라이프스킬은 어반스케치, 유러피안 플라워디자인 등을, ▲글로벌 문화는 스페인어 초급‧중급, 이탈리아‧프랑스 문화 탐방 등을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들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30일까지연수구 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강좌별 수강료와 재료비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연수 글로벌 평생학습관, 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에서 문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농식품부‘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공모 최종 선정

[뉴스스텝] 횡성군이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5년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은 농촌공간 재구조화, 재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군이 농촌공간계획을 토대로 조성하는 농촌특화지구를 지정‧육성하는 사업으로 상호 기능보완이 가능한 2개 이상의 농촌특화지구를 연계 지원하여 공간 재

울산시,‘신태화교’낡은 길 벗고 새 길로 새 단장

[뉴스스텝] 울산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이용을 위해 ‘신태화교 교면포장공사’를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태화교 구조물의 공용수명 연장과 차량의 안전한 도로주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공사 구간은 신태화교 연장 440m로 4개 전차로의 교량 노면과 접속도로를 재포장하고 구태화교 교량 노면 부분 보수도 시행한다.공사는 교통이 혼잡한 낮 시간대를

안동시, 영가헌에서 만나는 민화의 아름다움

[뉴스스텝] 안동시는 오는 9월 24일부터 웅부공원 내 전통 한옥 ‘영가헌’에서 민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고려시대 관아 건물을 복원한 영가헌은 2002년 완공된 이후 특별한 행사 시에 한시적으로 개방돼 왔다. 지난해 서각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는 주요 시설 정비와 방범 시설 확충을 마쳐 한층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이번 전시에는 십장생도, 연화도, 황계도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민화 작품 3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