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패스·에코피스·에스오에스랩·이-솔테크·인비즈 광주광역시기업 5개사 ‘CES 혁신상’ 수상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5 12:40:28
  • -
  • +
  • 인쇄
핀테크·스마트도시·첨단모빌리티·인간안보·AI분야서 수상
▲ 스트패스·에코피스·에스오에스랩·이-솔테크·인비즈 광주광역시기업 5개사 ‘CES 혁신상’ 수상 쾌거

[뉴스스텝] 광주지역 혁신기업 5개사가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

광주광역시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5)’에 참가하는 광주지역 대표기업 4개사가 CES 혁신상을, 1개사가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5일 밝혔다.

CES 최고혁신상 수상 기업은 ▲고스트패스㈜로 광주기업 최초다.

CES 혁신상은 ▲에코피스㈜ ▲㈜에스오에스랩 ▲이-솔테크 ▲㈜인비즈 등 4개 기업이 받았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CT 전시회인 CES 개최를 앞두고 엔지니어링, 기능, 디자인, 혁신성이 우수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CES 혁신상은 공신력이 높아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지표가 될 뿐만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 영향을 준다.

이 때문에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게 남다른 의미가 있으며,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은 물론 기업 홍보마케팅 효과까지 크다.

고스트패스㈜는 ‘온디바이스 생체 인식 결제 솔루션’으로 핀테크(FinTech) 분야에서 최고혁신상을 거머쥐며, 광주지역 최초 최고혁신상과 2년 연속 혁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용자가 본인의 생체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필요없이 본인의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저장해 사용자의 생체정보 주권을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에코피스는 도심 속 호수공원에 설치돼 시민의 수상레저 활동과 함께 수질정화 기능을 갖는 융복합 제품 ‘힐링보트’로 스마트 도시(Smart Cities) 분야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에코피스 역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했다.

㈜에스오에스랩은 ‘ML-U’로 첨단모빌리티(Vehicle Tech · Advanced Mobility) 분야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ML-U’는 거리값과 색상 값을 생성할 수 있는 고차원 라이다(LiDAR) 센서이다.

이종센서 간 보정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별도의 카메라 센서가 필요 없어 비용 절감이 가능해 자율주행을 위한 센서 모듈 구축의 비용을 낮출 수 있는 잠재력 있는 기술이다.

이-솔테크는 ‘공기 조화 및 IT 기술을 적용한 다목적 모듈러 챔버’로 인간안보(Human Security for All) 분야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솔테크는 지난 9월 ‘2024 재난안전산업신기술 공모전’ 대상을 수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인비즈는 심장초음파 인공지능 자동화 솔루션 ‘AI 에코 케어’로 인공지능 분야 혁신상을 수상하며, 인공지능 대표도시 광주를 세계에 널리 알렸다.

광주시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5)에 참가하는 지역기업들을 위해 혁신상 지원 자문을 비롯해 글로벌마케팅, 비즈매칭, 역량 강화교육 등 종합 지원하고 있다.

광주시는 올해 CES에서 광주공동관과 통합한국관(KOTRA) 2곳을 운영하며, 지역기업의 전시를 도울 예정이다.

광주시는 지난 4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5) 참가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7월 기업모집 공고를 거쳐 지역기업 15개사를 선정했다.

주재희 경제창업국장은 “지역기업들이 세계 최대 전시회 참가를 앞두고 CES 혁신상과 최고혁신상을 수상해 지역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지역기업이 세계 무대에서 제품의 우수성과 시장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교육지원청, 올레길 완주 인증 통해 소통·건강·제주이해 교육 실현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5일 제주시 용담동 어영공원에서 김만덕기념관까지 이어지는 올레길 17코스 일부 구간에서 학생과 보호자, 교육지원청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지원청과 함께하는 올레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부터 추진 중인 ‘올레길, 우리 가족 발자국 100킬로미터(km) 인증 사업’의 하나로 오는 11월 말까지 참가자들이 지정된 구간을 완주하고 걷기 기록과 보고

함안군, 독감·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15일부터 독감과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가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이며, 이 외에도 국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14세 이상 64세 이하 사회적 배려 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결혼이민여성) 중 함안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군민에게도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

제36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10월 31일 밀양서 개막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경남도 생활체육인들의 대축제인 ‘제36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이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밀양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대회에는 정식 27개·시범 4개 등 총 31개 종목에서 선수단 1만 2,0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개회식은 31일 오후 4시부터 밀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식전 행사로 축하공연과 환영 메시지 영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