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스마트도시관제센터, 범죄 예방에 기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2:31:12
  • -
  • +
  • 인쇄
▲ 부산 동래구 스마트도시관제센터, 범죄 예방에 기여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동래구 스마트도시관제센터가 음주운전자 및 절도용의자 검거 등 범죄 예방에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동래구 스마트도시관제센터 관제요원 A씨는 지난 2월 29일 00:49경 B씨가 사직유치원 인근 야채가게를 서성이는 모습을 발견하고 수상하게 여겨 이를 계속해서 관찰하던 중 B씨가 야채를 절도하는 장면을 확인하여 112로 신고했으며, 용의자의 인상착의와 실시간 이동 위치를 제공하는 등 경찰과 긴밀히 공조한 끝에 B씨는 검거됐다.

한편, 관제요원 C씨는 지난 3월 15일 03:45경 안락초등학교 인근에서 오토바이에 기대어 몸을 가누지 못하는 운전자 D씨를 발견하고 관제하던 중 운전자가 오토바이를 출발하려고 시동을 켜는 장면을 확인하여 충렬지구대에 신고했으며, 현장에 도착한 경찰관에 의해 검거된 운전자 D씨는 음주측정 결과 면허정지에 해당하는 만취상태로 확인됐다.

동래경찰서는 세심한 관찰로 절도용의자 및 음주운전자 검거에 기여한 동래구 스마트도시관제센터 관제요원 A씨와 C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동래구 스마트도시관제센터는 2017년 12월 개소 후 매년 실시간 관제를 통해 범죄자를 검거하는데 크게 기여해왔으며, 범죄사건 외에도 치매노인 실종 및 자살 의심신고 접수 시 전 지역을 집중 관제하는 등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동래구 관계자는 “스마트도시관제센터는 관제요원, 경찰 등 23명이 교대로 24시간 상주하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안전한 동래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