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꽃갤러리, 하반기 전시지원사업 두 번째 전시 서미전 개인전 '기억의 향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2:40:47
  • -
  • +
  • 인쇄
▲ 참꽃갤러리, 하반기 전시지원사업 두 번째 전시 서미전 개인전 '기억의 향기' 개최

[뉴스스텝] (재)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에서 운영 중인 참꽃갤러리에서 서미전 작가의 개인전 '기억의 향기'를 오는 8월 19일부터 9월 5일까지 개최한다.

찬란한 색채와 풍부한 감수성을 캔버스 위에 녹여내는 서미전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삶의 여정을 함께한 4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이를 통해 모든 생명을 향하는 따뜻한 시선과 매 순간 자연과 사람을 사랑해온 기억의 흔적을 관람객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서미전 작가는 영남대학교 미술대학원을 졸업하고 10회의 개인전과 160여 회의 국내외 단체전을 개최해 왔으며, 삶에서 느낀 생명의 소중함과 곁에 남은 이들에 대한 애정을 깨달아가는 과정을 감성적으로 표현하는 서양화가이다. 서미전 작가의 작품은 강과 하늘, 풀과 들꽃이 만들어 낸 광활한 자연 속에서 소리 없는 대화를 나누는 듯한 두 사람을 통해 수많은 인간관계로부터 피어난 인연과 그 소중함을 주로 이야기한다.

서미전 작가가 그려내는 서정적 화풍과 색채의 아름다운 조화가 보여주는 인연의 가치, 생명의 위대함을 느끼며 곁에 있는 이들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기억의 향기' 전시는 달성군청 내 참꽃갤러리에서 개최되며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붓의 질감과 자연 풍경의 색채로부터 작가가 간직해 온 감정이 짙게 묻어나는 서미전 작가의 작품을 참꽃갤러리에서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인위적으로 만들어 낸 향기가 아닌 마음에서 우러나온 사랑과 애정 어린 기억의 향기를 담은 서미전 작가의 개인전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암군,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339명 모집

[뉴스스텝] 영암군이 8~17일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2,339명을 모집한다.노인일자리 사업은 환경정비 등 공익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형’, 경력 활용 서비스 제공의 ‘역량활용형’, 사업수익을 창출하는 ‘공동체사업단’ 3개 유형으로 나뉜다.참여 신청은 이달 3일 공고일 기준, 영암군민인 어르신으로 공익활동형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직역연금수급자가, 역량활용형은 6

한 해의 끝, 순천 남파랑길에서 마음의 온도를 높이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남파랑길 61코스에서 걷기와 감성 체험을 결합한 '남파랑 웰니스 모카 워크' 프로그램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속에서 정서적 회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겨울 남파랑길을 걸으며 계절의 분위기와 감각적 경험을 통해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공직문화 혁신을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고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선정된 성북구 사례는 ‘1인 가구 외로움 그리고 사회적 고립을 동네에서 함께 해결하다’이다. 성북구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