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인력개발센터, TF팀 통해 조직문화 개선에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2:35:37
  • -
  • +
  • 인쇄
▲ 인천시 부평구청

[뉴스스텝]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TF팀을 운영하며 ‘즐거운 일터’ 만들기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1일 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5일 9명으로 구성된 TF팀은 앞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조직문화 진단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7월 한달 간 조직 문화 개선에 나섰다.

먼저 이들은 직원들의 가장 큰 불만으로 제시됐던 ‘업무 소통방식’의 해결을 위해 그룹웨어 시스템을 도입하여 매주 관리자회의 결과를 4시간 안에 전 직원에게 전달하는 방식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소통이 어려웠던 단체 채팅방을 통한 업무 공지를 해소했다.

또, 불필요하고 비효율적이라고 평가된 일일업무일지를 과감히 폐지하고 전자결재를 통한 월단위 업무보고 형식으로 개선했다.

센터는 이번 TF팀 구성을 통해 직급에 상관없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직원들이 업무하기 편한 직장으로 변화하기 위한 첫걸음을 뗐다.

주귀연 센터장은 “기존의 관행을 타파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전 직원이 상호존중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