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테크, 안성시 사회복지시설에 인체용 소변분석기 '리코테'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2:45:29
  • -
  • +
  • 인쇄
▲ ㈜브레인테크, 안성시 사회복지시설에 인체용 소변분석기 “리코테” 기부

[뉴스스텝] 안성시는 지난 13일 ㈜브레인테크로부터 인체용 소변분석기 리코테 8세트를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브레인테크는 수원시 소재 의료용기기 제조기업으로 다수의 관공서에 리코테를 기부해오고 있다.

리코테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대사성질환을 검사하고 관리할 수 있게 설계된 기기로 사회복지시설에 보급하여 의료접근성이 어려운 대상자들의 대사성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된다.

전달식에 참석한 안재홍 대표이사는 “리코테는 의료취약계층의 질병의 초기징후나 문제를 조기 발견할 수 있어 초기진단과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다. 좋은 기기이니만큼 잘 보급되어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유태일 부시장은 “독자적 기술로 만든 리코테를 안성시에 기부해주심에 감사하다. 필요한 시설과 대상자에게 잘 배분하겠다. ”라고 답했다.

리코테는 안성시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동·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에 배분하여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건강관리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