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역사·문화 홍보 공간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12:45:39
  • -
  • +
  • 인쇄
▲ 수원시 권선구 역사·문화 홍보 공간 조성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는 11일 청사 내 2층 대회의실 앞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하여 권선구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이 공간은 구민에게 개방하여 권선구가 이루어 온 역사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미래를 보다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공간은 ‘권선의 역사’, ‘역대구청장’, ‘미래의 권선’이라는 3가지 테마로 구성하였으며, 포토존을 마련하여 권선구청을 방문하는 구민들이 상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권선의 역사’는 1950년부터 현재까지 권선구의 형성과 발전과정을 사진으로 담았으며 ‘역대구청장’은 1988년 7월 개청 이래 역대 권선구청장의 모습과 재임기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또한, ‘미래의 권선’에는 모니터를 통해 권선구 직원들이 각 부서를 소개하는 영상과 권선구가 지향하는 미래의 모습, 추진 중인 사업의 설명을 담은 영상을 송출한다.

김종석 권선구청장은 “이번에 마련된 권선구 역사·문화 홍보 공간을 통해 권선구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권선이 그려갈 미래를 더 많은 구민들에게 생생하게 알리고, 구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이 공간은 계속해서 갱신됨으로써 권선구의 최신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