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댄서들이 화성특례시에 모였다"...'2025 배틀 오브 더 이어 월드파이널'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2:40:41
  • -
  • +
  • 인쇄
▲ '2025 배틀오브더이어 월드파이널'에서 브레이킹 아티스트들이 치열한 경연을 펼치고 있다

[뉴스스텝] 역사와 전통의 도시 ‘화성’이 세계적인 브레이킹 댄스 축제의 무대로 변신해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뜨거운 감동과 열정을 선사했다.

화성특례시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5 배틀 오브 더 이어(Battle of the Year, BOTY) 월드파이널’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브레이킹 월드컵’이라 불리는 이번 대회는 브레이킹 세계 5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이자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대회로, 전 세계 33개국 1천여 명의 브레이킹 아티스트가 1만여 관객 앞에서 종목별로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대회 첫날 열린 개막식에는 정구원 화성특례시 제1부시장, 조승현 화성특례시 대변인, 배정수 화성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화성시체육회, 김만수 대한브레이킹연맹 회장 등 국내외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대회 첫날에는 브레이킹 개인전(1ON1), 올스타일 듀오전(2ON2), 키즈 배틀 로얄 등 다양한 종목이 열려 젊은 댄서들의 열정적인 경연이 펼쳐졌다. 각 종목별 우승자로는 필 위자드(PHIL WIZARD), 진 미첼 크루엘(JEAN MICHEL CRUEL)·스텔라무에르테(STALAMUERTE), 루이스 샨(LOUIS SHAN)이 이름을 올렸다.

둘째 날에는 배틀오브더이어만의 고유 프로그램인 ‘크루 퍼포먼스’와이번 대회 최고의 관심사였던 ‘크루 배틀’이 진행돼 관람객들의 열띤 응원을 받았다.

특히, 크루 배틀에서는 세계 최정상 팀들이 맞붙으며 명승부를 연출했고, 최종 우승은 러기드(네덜란드)가 차지했다.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바디카니발(일본)이 베스트 쇼에 선정되며 감동을 더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양홍원, 키드밀리, 던밀스, 비와이, 원밀리언 등 국내 최정상 힙합 아티스트와 댄스팀이 특별 무대를 선보여 현장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관객들을 위한 현장 참여 이벤트도 운영됐다. ▲포토월 촬영 이벤트(‘Get the Swagger’) ▲태깅·캘리그래피 체험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Make Own T-shirt’) ▲자유댄스존(‘Let’s Showdown’) 등 관객들이 직접 힙합·브레이킹 문화를 체험하며 축제의 주인공이 될 수 있었다.

조승현 화성특례시 대변인은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배틀오브더이어 월드파이널’이 우리 화성에서 열리게 되고 세계 최고의 비걸과 비보이들이 화성특례시를 방문해주신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조선 후기 최대의 재인청인 ‘화성재인청’이 존재했던 문화예술의 도시, 화성특례시에서 세계 최고·최대의 댄싱 아티스트대회가 개최되는 것은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의 컨버전스라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광명문화재단, 겨울 방학 기획 공연 '늙은 개' 개최

[뉴스스텝] (재)광명문화재단은 겨울 방학을 맞아 기획 공연으로 그림자극〈늙은 개'를 오는 2월 7일(토) 오후 2시 광명극장에서 선보인다.그림자극 〈늙은 개〉는 반려동물과 인간의 관계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오밀조밀하고 정감 가는 그림자 표현과 배우의 섬세한 움직임이 어우러져 어린이 관객에게는 상상력과 감수성을, 성인 관객에게는 잔잔한 여운과 공감을 전한다.이 작품은 평생 할머니 곁을

경남문화예술회관, 2026 상반기 공연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기획 작품 브랜드 ‘Season G’와 함께 2026년 상반기 시즌 공연·전시 라인업을 공개했다.‘Season G’는 품격 있는 예술(Great Art)이 일상 속으로 스며들어 경남(Gyeongnam) 도민의 풍요로운 삶(Good Life)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경남문화예술회관의 기획 작품 브랜드다.예술이 머무는 일상을 통해 삶의 감각은 확장되고, 문화적 경험은 한층 선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국민께 업무보고드립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1월 14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북·전남권역 공공기관(9개)의 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무보고는 산하 공공기관장이 고유 업무를 명확히 파악한 가운데 국정기조에 맞는 방향성과 의지를 가지고 제대로 일하고 있는지를 부처차원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보고의 전 과정은 해양수산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여 국민들께 실시간으로 공유할 계획이다.업무보고에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