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콰이어' 까칠 노련 상사 이진욱과 한 방 있는 신입 정채연이 만난다! 열정 폭발 성장기 담은 하이라이트 영상 최초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2:35:34
  • -
  • +
  • 인쇄
▲ 사진 제공: JTBC 새 토일드라마 하이라이트 영상 캡처

[뉴스스텝] ‘진짜’ 변호사가 되기 위한 이진욱과 정채연의 여정이 시작된다.

드디어 오는 8월 2일(토)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JTBC 새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이하 에스콰이어)’(극본 박미현/연출 김재홍/제작 ㈜비에이엔터테인먼트, SLL, 스튜디오S /공동제작 ㈜스토리오름)이 열혈 변호사들의 치열한 사투와 성장기를 핵심 요약한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하며 첫 방송을 향한 열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에스콰이어’는 정의롭고 당차지만 사회생활에 서툰 법무법인 율림의 신입 변호사 강효민(정채연 분)이 왜인지 온 세상에 냉기를 뿜어대지만 실력만큼은 최고인 파트너 변호사 윤석훈(이진욱 분)을 통해 완전한 변호사로 성장해 나가는 오피스 성장 드라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단 1초도 허투루 쓰지 않는 완벽주의 상사 윤석훈과 허술한 듯해도 한 방이 있는 신입 강효민의 극과 극 온도 차가 그려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처음 마주한 면접 자리에서부터 심상치 않은 대립각을 세웠던 두 사람은 송무팀에서 다시 만나 팀장과 부하직원으로 함께 일하게 되면서 흥미진진함을 자극한다.

윤석훈은 칼같은 성격의 소유자답게 까칠하고 매서운 태도로 신입 변호사들을 휘어잡으며 남다른 카리스마를 발산하고 강효민은 그런 그와 사사건건 부딪친다. 정반대의 성향을 가진 윤석훈과 강효민의 험난한 회사 생활은 리얼함을 더하며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그러나 이내 서툴기만 했던 강효민이 넘치는 열의와 남다른 통찰력으로 점차 발전해 나가는 순간들이 그려져 보는 이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든다.

직접 발로 뛰는 현장부터 어엿한 변호사로 참석한 법정까지 전천후로 활약하는 것은 물론 엄격하기만 했던 윤석훈에게 인정까지 받게 될 강효민의 앞날에 눈길이 쏠린다.

뿐만 아니라 송무팀 신입 변호사들의 든든한 선배로 유쾌한 티키타카를 선보이는 이진우(이학주 분)와 똑 부러지는 포스에 부드러운 선배미(美)까지 겸비한 허민정(전혜빈 분) 등 송무팀 구성원들의 다채로운 케미스트리도 엿보인다.

무엇보다 이들이 가진 변호사로서의 사명은 벅찬 감동을 선사한다. “그들에게 소송은 마지막 수단이야”라는 윤석훈의 말은 저마다의 상처를 안고 찾아오는 의뢰인들의 절박한 심정을 깊게 이해하고 있는 것.

그들의 마음을 지키려 차가운 논리로 무장하면서도 그 속에서 어느새 서로를 존중하고 위로를 얻는 윤석훈과 강효민이 그려낼 짜릿하면서도 따뜻한 성장 서사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달라도 너무 다른 두 변호사의 통쾌한 시너지가 터질 JTBC 새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는 8월 2일(토) 밤 10시 4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 시행

[뉴스스텝] 여수시는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으로 농어촌 지역에서 농막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행정절차를 보다 간소화하기 위해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를 시행한다.농막 이용자의 연령층은 50대 이상이 약 90%를 차지하고 있어, 배치도와 평면도 등 설계도서를 작성 및 신고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이에, 시는 고령 농·어업인의 현실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6월까지 특별 할인 시행

[뉴스스텝] 보성군은 이달 12일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할인 혜택을 기존 10%에서 최대 12%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 할인은 고물가·고금리 상황 속에서 군민의 체감 혜택을 높이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카드형 보성사랑상품권은 구매 시 10% 선할인에 더해, 결제 금액의 2%를 캐시백으로 추가 적립받을 수 있어 총 1

금산군, 동파대비 비상대응반 운영

[뉴스스텝] 금산군은 동절기 한파로 인한 수도시설 동파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3월까지 동파대비 비상대응반을 운영한다.이를 통해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협조를 당부하는 현수막을 주요게시판에 게시했으며 동파 취약구간의 수도계량기함 7000전에 대한 보온덮개 보온조치를 완료했다.또, 매년 반복적으로 동파가 발생하는 복도식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보온 상태 점검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파 경보 발령 시에는 안내문자, 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