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기적의도서관, 『책키즈 온 더 기적』운영 실버활동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4 12:35:06
  • -
  • +
  • 인쇄
다양한 재능을 발휘하여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실버활동가 모집
▲ '책키즈 온 더 기적' 실버활동가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시기적의도서관은 『책사이, 기적』견학 프로그램인 『책키즈 온 더 기적』의 운영을 도울 실버활동가를 2월 14일부터 연중 모집한다.

『책키즈 온 더 기적』은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도서관 친화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되며,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등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 교육과 독서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견학 프로그램은 오는 5월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금요일에는 실버활동가들이 참여하는 동화구연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실버활동가 신청 자격은 55세 이상 제주시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1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도서관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김윤철 우당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즐겁고 유익한 장소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어 지속적인 도서관 이용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실버활동가들이 어린이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활력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양영희 국어문화원장, 문체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양영희(국어교육과 교수) 국어문화원장이 국어진흥 정책을 지역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국어문화원 운영 성과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24일 전남대에 따르면, 양영희 교수는 지난 12월 18일 열린 전국 국어문화원 연찬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남대학교 국어문화원장으로서 국어진흥 정책을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당진시, 국내 유망기업 3개 사와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23일 충남도청에서 당진시장, 충남도지사, ㈜휠라선 박희철 대표이사, ㈜티지와이 최용희 대표이사, ㈜성산기업 권찬용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952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협약에 따르면 ㈜휠라선, ㈜티지와이, ㈜성산기업은 각각 석문국가산업단지와 면천면 일원에 공장 등 생산 시설을 이전·신설·증설 투자할 계획이며, 이들 기업

홍성군, 을사년 군정 10대 성과 발표

[뉴스스텝] 홍성군이 2025년 을사년 한 해 군정을 빛낸 ‘10대 성과’를 선정·발표했다.군은 특히 이번 을사년 10대 성과는 단순한 숫자를 넘어 군민들의 삶 속에서 증명될 체감형 성과가 다수 포함됐다고 밝혔다.1위에 이름을 올린 첫번째 성과는 2025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의 세계 축제 도약이다. 올해 축제는 홀로서기에 성공하며 6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했고 340억원의 경제 유발효과를 달성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