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연으로 빛나는 축제의 한가운데 미리 보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여섯째 날 (10. 1.)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2:35:40
  • -
  • +
  • 인쇄
▲ 미리 보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여섯째 날 (10. 1.)

[뉴스스텝] 2025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여섯째 날인 10월 1일에는 축제의 상징적 프로그램인 탈놀이 경연대회 개인부와 단체부 예선이 본격적으로 열린다. 탈춤공원과 중앙선 1942 메인무대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경연은 전통을 계승한 무대부터 창의적인 창작 탈춤까지 다채로운 작품이 무대에 올라, 축제의 백미로 꼽힌다.

전통 탈춤의 깊이를 보여주는 전승공연도 이어진다. 탈춤공연장에서는 오후 2시 30분 강릉 관노가면극이, 5시 30분에는 하회별신굿탈놀이가 무대에 올라 익살과 풍자, 가면극 특유의 해학을 전한다.

해외 공연도 풍성하다. 낮에는 대만․뉴질랜드․인도네시아․폴란드 공연단이 무대에 오르고, 오후에는 루마니아필리핀․태국․이집트의 공연이 차례로 이어진다. 밤에는 창작극 오마이탈 극단탱고가 무대를 장식하며, 전통의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연으로 관람객에게 색다른 감동을 전한다.

탈춤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하다. 삼양동화 공연과 찾아가는 춤손춤발, 시민공연단의 무대가 관람객과 어우러지고, 원도심에서는 시민참여 무대와 K-POP 랜덤플레이 댄스 등이 이어져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하루가 펼쳐진다.

안동시는 “여섯째 날은 경연을 통해 탈춤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확인하고, 전통․세계․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본모습을 느낄 수 있는 날”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철원군은 9월 2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위문은 기탁받은 쌀 10kg 50포 중 30포와 20포를 각각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오전 10시 30분에는 이현종 철원군수와 주민생활지원실장 및 희망복지지원단이 갈말읍 소재 ‘철원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쌀 30포를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어 11시 30분에는 주민생활지원

2025 태백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대상 청렴 연수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운동부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불법찬조금 조성근절을 위한 청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운동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탁․특혜 등 부패 요인을 예방하고, 학부모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연수에는 태백 관내 운동부 학생 학부모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운동부 학부모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함께하는 추석, 함께하는 전통시장 -청도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열어

[뉴스스텝] 청도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26일 동곡과 풍각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29일에는 청도전통시장에서 청도군 전(全) 공직자와 지역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를 즐겼다.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