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도시 순천, ‘2025 순천로드 창작캠프’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7 12:40:41
  • -
  • +
  • 인쇄
창작자들이여, 정원에서 창작의 열정을 펼쳐라!
▲ 대한민국 문화도시 순천, ‘2025 순천로드 창작캠프’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18일까지 ‘2025 순천로드 창작캠프’에 참여할 창작자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순천로드 창작캠프’는 대한민국 문화도시사업의 일환으로 콘텐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웹툰, 애니메이션 분야의 창작자들이 창작하기 좋은 도시 순천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획안을 도출하는 메이커톤 행사이다.

분야별로 35명씩, 총 7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웹툰은 7월 말, 애니는 8월 초, 각각 2박 3일 일정으로 순천만국가정원 내 정원워케이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에게는 증빙자료 제출 시 왕복 교통비가 지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예비창작자와 현직 전문가가 협업하는 창작 멘토링 ▲선배 창작자에게 산업 트렌드와 성공사례를 배우는 기획특강 ▲창작자 간 교류를 통해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네트워크 파티 ▲정원 속에서 지친 마음을 회복하는 ‘치유‧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메이커톤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멘토링도 기대할 만하다. 웹툰 분야에서는 이제는 순천기업으로 정착한 앵커기업 케나즈가, 애니메이션 분야는 관내 입주기업과 수도권의 제작사가 참여하여 실질적인 제작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기획특강에는 전 세계에서 800억원 이상 수입을 거두고 오는 16일 국내 개봉을 앞둔 애니메이션 ‘킹오브킹스’의 장성호 감독(모팩스튜디오 대표)과 네이버 인기 웹툰 ‘99강화나무몽둥이’의 두엽 작가가 참여하여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전달한다.

캠프 종료 후, 메이커톤에서 창작된 기획안 중 최대 14편의 우수기획안을 1차 선정하고, 선정된 기획안에는 창작지원금 200만원 지급과 프로듀싱을 통한 실제 제작과정을 지원하며, 10월 중 대중 평가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작을 선정한다. 분야별 우수작 3편에 대해서는 별도의 상금을 수여한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캠프가 창작자들이 창작하기 좋은 도시 순천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정원이라는 최적의 환경 속에서 창작자들의 뛰어난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운영사무국과 순천시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기관 경쟁력 높이는 ‘경영혁신 TF’ 발족…조직 혁신과 투명 경영 첫걸음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국내 최고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대대적인 기관 쇄신에 나섰다. 경상원은 14일 본원 대교육장에서 ‘경영혁신 TF’ 발족식을 열고 조직혁신, 투명경영을 위한 결의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그간 경상원은 불안정한 경제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경기도 소상공인을 뒷받침하고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 사업을 실행해 왔다. 특히 지난 6월

충남도, 도민 체감할 변화·혁신 함께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는 1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태흠 지사와 행정부지사, 실·국장, 공공기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공공기관장 주요 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하반기 계획과 과제 실행력을 점검하고 실무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조율하고자 마련했다.이날 회의에선 충남연구원, 충남개발공사, 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테크노파크, 경제진흥원, 신용보증재단, 사회서비스원, 천안의료원

대전시립합창단, 제173회 정기연주회 바로크 음악의 두 거장 “바흐와 헨델”

[뉴스스텝] 대전시립합창단은 14일 오후 7시 30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제173회 정기연주회 ‘바흐와 헨델’을 선보인다.이번 연주회는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의 합창지휘과 주임교수인 제임스 김이 객원지휘를 하며, 연주는 바로크 전문음악단체인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과 대전시립합창단이 함께 호흡을 맞춘다. 제임스 김은 세계적인 지휘자 헬무트 릴링에게 초청받아 그와 함께 학업을 이어가며 지휘와 독일음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