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너지복지 활성화 유공자 표창…3억 원 상당 기업 기부전달식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2:45:25
  • -
  • +
  • 인쇄
방송인 김태균 ‘서울에너지플러스 홍보대사’ 재위촉, 향후 2년 활동 이어갈 예정
▲ 2023년 제9회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가 12월 20일 오후 5시 서울시청 서소문1청사 13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방송인 김태균을 ‘서울에너지플러스’ 홍보대사로 재위촉한다.

시상식에는 이인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기부전달식 기업(우리금융그룹, 신한은행, 동양생명, 라헨느코리아, 아이두젠, ㈜블랭크코퍼레이션, 한국재정정보원) 대표 등 관계자, 수상자 등 총 60명이 참석한다. 방송인 김태균은 개인 사유로 불참한다.

지난 2월~4월 간 시민 공모 및 시민투표(엠보팅)를 거쳐 명칭을 변경한 서울에너지플러스(구.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는 에너지 취약계층에 기업·단체·시민의 기부금, 기부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서울시 보조사업자인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 중이다.

올해 ‘에너지복지나눔대상’은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복지 증진 및 나눔문화 확산에 공헌한 서울에너지플러스 후원․협력자 14명에게 서울시장 표창과 서울시사회복지협회 표창을 시상한다. ‘서울시장 표창’은 협력 부문 6명․후원 부문 4명, 총 10명이며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은 협력 부문 4명이 수상한다.

에너지 취약계층은 소득의 10% 이상을 난방비, 전기요금 등 에너지 비용으로 지출하는 가구를 말한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이 해당되며, 적은 소득으로 에너지 비용을 감당할 수 없어 한파 속에서도 건강과 생존에 필요한 에너지를 사용하지 못한 채 겨울을 보내고 있다.

시상식과 함께 겨울철 한파 대비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에 참여한 7개 기업·단체의 공동 기부전달식도 진행된다. 이번 후원으로 모인 3억 원 상당의 기부금품은 한파 및 폭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하여 사용될 예정이다.

2020년 10월부터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방송인 김태균은 이번 재위촉으로 오는 2025년 1월까지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에너지 복지 홍보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한편, 서울에너지플러스는 2015년부터 2022년까지 총 135억 원을 모금해 에너지 취약계층 약 41만 가구에 주거 에너지 효율화, 에너지 고효율 제품 교체, 냉·난방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참여 시민과 기업도 매년 증가해 에너지 복지를 선도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인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많은 관심과 헌신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의 삶이 개선될 수 있게끔 도와 주신 수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약자와 동행하며 에너지 취약계층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개발공사, 지방공사 최초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쾌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지방공사 최초로 정부가 인정하는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1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5년 문화예술후원인증제도'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제도로, 문화예술 후원을 활성화하

제주도, 도민 주도 1단체 1오름가꾸기 운동 확산 추진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5일 오후 한라수목원 숲속 야외공연장에서 ‘1단체 1오름가꾸기 운동 리마인드 발대식’을 개최한다.새롭게 지정된 단체들을 소개하고, 2011년부터 이어 온 ‘1단체 1오름가꾸기 운동’의 초심을 되새기면서 사람과 자연이 함께 행복한 제주 실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다. 제주도는 지난 8월 25일부터 10월까지 ‘1단체 1오름 일제정비’를 추진해 67개 단체를 새

당진교육지원청, ‘사람다움을 키우는 교실’…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은 2025학년도 2학기 동안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한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50개 학급, 총 89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인성교육 전문강사가 각 학급을 직접 방문해 총 4차시 수업을 운영했다. 수업은 존중, 공감, 경청 등 인간으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 가치를 중심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