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메타버스도서관에서 ‘도전! 독서 골든벨’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2:30:48
  • -
  • +
  • 인쇄
9월 28일,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다채로운 독서 행사 진행
▲ 광양시, 메타버스도서관에서 ‘도전! 독서 골든벨’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는 28일 광양메타버스도서관에서 관내 초등학생 3~6학년 어린이 90명을 대상으로 ‘도전! 독서 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골든벨은 사전에 공지된 올해의 책 어린이 도서 '열세 살의 걷기 클럽'을 읽고 ▲독서퀴즈, ▲응원전, ▲패자부활전, ▲미니 게임, ▲시상식 등 아이들에게 즐거운 독서 활동을 경험하도록 구성했다

출제 문제는 2024년 광양시 올해의 책 어린이 도서 ‘열세 살의 걷기 클럽’과 광양시·광양시립도서관에 대한 상식 문제가 함께 출제되며, 1~3등 입상자 총 9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9월 3일부터 전화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독서 골든벨 신청자는 9월 4일부터 한 달간 '열세 살의 걷기 클럽'을 선착순으로 특별대출 할 수 있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아이들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독서에 재미와 흥미를 느끼고 좋은 독서 습관이 형성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에 더 가까운 미래형 도서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지원팀 전화 문의하거나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 2023년 광양메타버스도서관을 구축해 ▲그림책 원화전시 ▲북 큐레이션 ▲비대면 강의 ▲독서 이벤트 등 가상도서관에서 시공간 제약 없는 새로운 독서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