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사천시미생물발효재단 2024년 손쉬운 장 담그기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2:31:17
  • -
  • +
  • 인쇄
▲ (재)사천시미생물발효재단 2024년 손쉬운 장 담그기 행사

[뉴스스텝] (재)사천시미생물발효재단은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우리나라 전통발효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24년 손쉬운 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 장을 담그는 방법과 재료준비의 어려움 그리고 공간이 부족했던 시민들에게 직접 장을 담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사전 공개모집을 통해 선착 접수된 총 160명의 시민이 참가했으며, 전통장에 대한 이론교육 후 장 담그기 시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담은 장은 약 90일~120일 정도의 숙성기간을 거치게 되며, 9월 상순 경에 ‘장 가르기’를 진행하게 된다. 장 가르기는 된장과 간장을 분리하는 작업이다.

미생물발효재단은 이번 전통 장 담그기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발효식품을 계승·발전시키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항아리 소독·메주 씻기·소금물 풀기 작업 등 일상생활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장 담그기 행사를 통해 우리 전통음식을 체험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미생물발효재단 관계자는 “우수한 전통 장 문화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은 우리 대표 발효식품을 통해 바른 먹거리 인식 확산과 건강밥상을 지키기 위한 것으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통 방식으로 장을 담그는 가정이 더욱 늘어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