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문화원, 8년을 미뤄온 다문화 부부의 전통혼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2:45:17
  • -
  • +
  • 인쇄
함양문화원 허삼둘 고택에서 ‘꼬신내 풍기는 잔칫날’ 전통혼례 진행
▲ 8년을 미뤄온 다문화 부부의 전통혼례

[뉴스스텝] 함양문화원은 11월 30일 안의면 허삼둘 고택에서 하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고보조금 지원 사업 ‘꼬신내 풍기는 잔칫날’ 프로그램 전통 혼례를 개최했다.

이날 혼례의 주인공은 8년 전 캄보디아에서 인연을 맺고 한국에서 가정을 꾸린 염일성(49)·김하영(여·31) 부부가 주인공이다.

개인 사정으로 한국에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이들 부부는 서로를 의지하며, 자녀 둘을 낳아 키우며 바쁘게 살다 보니 벌써 8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신랑 염일성 씨는 “그동안 여건이 되지 않아 결혼식을 하지 못했는데, 저 하나만 보고 한국으로 시집온 아내를 위해, 그리고 아이들이 더 크기 전에, 노모가 더 쇠약해지기 전에 혼례를 올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도움을 주신 함양문화원을 비롯한 모든 분께 감사하고, 행복하게 잘 살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통 관모를 쓴 신랑과 연지곤지를 찍고 족두리를 쓴 신부가 백년가약을 맺었으며, 신랑 신부의 가족과 친지 등 100여 명이 함께하며 부부의 앞날을 축복했다.

함양문화원 정상기 원장은 “조금은 늦었지만, 하객들의 축복 속에 전통 혼례식을 올린 만큼 더욱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 나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전통문화를 알리는 것은 물론 더욱 많은 이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양문화원은 사라져가는 전통문화인 전통혼례 풍속을 널리 알리고 특별한 문화적 가치를 담은 문화재를 공유하기 위해 국가유산청이 추진하는 고택·종갓집 공모사업 ‘꼬신내 풍기는 잔칫날’ 전통혼례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