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마한박물관, '딸기찹쌀떡 만들기'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2:40:08
  • -
  • +
  • 인쇄
3월 10일부터 선착순 20명 모집…마한박물관에 신청
▲ 익산 마한박물관, '딸기찹쌀떡 만들기'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익산시 마한박물관이 3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딸기찹쌀떡 만들기' 체험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봄을 대표하는 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우리 전통 음식인 찹쌀떡을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마한박물관 교육체험실에서 진행된다.

수강생은 3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하고, 체험은 유료로 운영된다. 체험 신청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마한박물관(063-859-48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한박물관 관계자는 "딸기를 활용한 찹쌀떡 만들기를 통해 오감이 만족하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박물관이 친근하고 즐거운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한박물관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오감만족 공예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