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도서관,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12:35:24
  • -
  • +
  • 인쇄
12~18일…작가 강연회, 가족뮤지컬 공연, 도서 전시 등 행사 ‘풍성’
▲ 여수시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뉴스스텝] 여수시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여수시립도서관 7개관(이순신·쌍봉·현암·환경·돌산·소라·율촌)에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가 마련된다.

공연·강연행사로 ▲이순신도서관 가족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 ▲율촌도서관 전래동화 뮤지컬 ‘뚝딱하니 어흥!’ ▲환경도서관 작가와 함께 읽는 그림책 강연회 등이 진행된다.

체험행사로는 ▲쌍봉도서관 ‘업사이클링! 나만의 팝업북 만들기’ ▲현암도서관 ‘나만의 텀블러 만들기’ ▲돌산도서관 ‘多 모여라! 마음따라 손으로 읽는 어린왕자’ ▲소라도서관 ‘봄에 만나는 도서관에서의 추억’이 준비된다.

이외에도 전체 도서관에서 ‘도서관에 숨은 다섬이를 찾아라!’ 이벤트와 대출권수 두 배로 확대 및 연체 풀고 바로 대출 행사가 열린다.

또한 홈페이지 ‘아이 러브 도서관’ 이벤트와 이순신도서관 1분기 베스트 대출도서와 오늘 피어난 애기똥풀 꽃 그림책 원화 전시도 마련된다.

도서관주간 행사 세부내용과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도서관이 책 읽는 장소뿐 아니라 시민들에게 유용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친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1964년부터 매년 4월 12~18일까지 운영하는 독서문화 진흥 캠페인이다. 지난해부터는 4월 12일을 도서관의 날로 지정하고 1주간을 도서관 주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