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청소년자유공간, ‘통기타 & 디지털 팔레트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2:45:08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중구청소년자유공간에서 ‘통기타 & 디지털 팔레트’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음악과 디지털 드로잉 과정을 경험하며 창의력을 키우고, 다양한 창작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통기타 프로그램’에서는 조율법, 코드 연주, 스트로크 등 기초 통기타 연주 방법을 배우게 된다. 악기를 처음 접하는 청소년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수준별 맞춤 교육이 제공된다.

오는 3월 15일부터 4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6회에 걸쳐 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다. ‘초등반(4~6학년)’, ‘중·고등반’으로 구성되며, 반별로 10명씩 모집한다.

‘디지털 팔레트 프로그램’은 캐릭터 디자인, 이모티콘 제작 등 태블릿PC를 활용한 기초 디지털 드로잉을 배워보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오는 3월 13일부터 4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6회에 걸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 대상은 초등학생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다. 총 14명을 모집해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통기타 & 디지털 팔레트’ 프로그램의 참여 희망자는 2월 7일부터 오는 3월 4일까지 중구청소년자유공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2만 원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며, 예술적 감성까지 향상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 율목동에 소재한 중구청소년자유공간은 올해 로봇코딩, 통기타, 미술, 디지털 드로잉, 상상수학 놀이터, 문화체험 특강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문화 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9월 정기분 재산세 165억원 부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와 주택)로 139억원을 부과했다고 11일 밝혔다.도세인 지역자원시설세와 지방교육세를 포함하면 총 165억원에 달한다.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 토지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금년도 재산세의 납부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다.재산세 과세 대상은 주택분의 경우 주택과 부속 토지를 대상으로 7월과 9월에 절반씩 부과되며, 본세 20만 원 이하인

예산군 오가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 오가면은 지난 10일 오가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2025년도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오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고철, 유리병, 폐지, 플라스틱, 금속 캔, 폐전지, 종이팩, 투명 페트병, 농업용 폐비닐, 농약용기류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수거했다.나원엽 협의회장과 박순동 부녀회 총회

성남시, 각종 축제·행사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 제공하기로

[뉴스스텝] 성남시는 1회용품 사용을 줄여 2050 탄소 중립에 이바지하고자 시가 주최·주관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의 먹거리 부스 등에 다회용기를 제공하겠다고 11일 밝혔다.다회용기는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재질(PP)의 컵과 그릇, 도시락 용기 등 행사 특성에 맞춰 다양한 종류가 보급된다.우선 동별 체육대회가 몰려 있는 9월과 10월 행사에만 8000여 개(500만원 상당)의 다회용기(품) 공급이 예정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