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문화포럼 ‘문화도시, 안녕하신가요?’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7 12:35:01
  • -
  • +
  • 인쇄
▲ 부평문화포럼 ‘문화도시, 안녕하신가요?’ 포스터

[뉴스스텝] 인천시 부평구 문화재단이 오는 16일 오후 3시 부평아트센터에서 ‘문화도시, 안녕하신가요?’란 주제로 ‘부평문화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포럼)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제5차 법정문화도시 선정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이에 대처하기 위해 부평의 지역문화 현안을 파악하고 문화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법정문화도시 사업이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전환된 현 정부 정책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도 가진다.

이날 토론회(포럼)에는 ▲고윤정 영도문화도시센터장이 ‘대한민국 문화도시의 한계와 전망’ ▲김상철 나라살림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이 ‘문화재정, 구체제를 벗어나기 위한 제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발표가 끝난 뒤 참여자 전원이 문화도시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토론회(포럼)의 참가신청은 홍보물 내 큐알(QR)코드를 활용하거나 사전등록 또는 현장 참여를 통해 할 수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부평문화포럼은 부평문화와 정책에 관심 있는 지역예술 활동가, 구민들과 현장의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지역 내 문화 이슈와 현안을 파악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토론회(포럼)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재단은 ‘문화재단 조직 운영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12월 14일 두 번째 토론회(포럼)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