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2023 한해를 문화예술로 풍성하게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2:36:19
  • -
  • +
  • 인쇄
문화로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다짐
▲ 아르츠 성탄마켓 행사사진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이 수능생을 위한 의정부유스오케스트라 공연과 아르츠 성탄마켓으로 성탄절 연휴를 풍성하게 채웠다.

문화도시 의정부를 대표하는 의정부문화재단이 올해 6월 문화예술 저변확대로 문화 역량 향상의 뿌리가 될 차세대 음악인 발굴 프로젝트 의정부유스오스트라를 창단해, 다양한 테마로 시민들을 위한 무료 공연을 펼쳤다. 특히 지난 22일 수능생을 위해 준비한 ‘장일범과 함께하는 해설 음악회’는 오랜 수험생활로 지친 수험생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고자 마련된 공연으로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해박한 지식과 유쾌한 입담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아 듣는 재미를 더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차이코프스키 ‘로미오와 줄리엣 환상 서곡’과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1번 작품 71a 등 대중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아온 작품들로 구성돼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우리에겐 퀴즈 프로그램 시그널 음악으로 친숙한 하이든 트럼펫 협주곡의 대표적 걸작 ‘3악장 내림 마장조’를 트럼펫 김주원(KBS교향악단 부수석)이 협연자로 참여했고, 독주 트럼펫 세 대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멋들어진 곡 리로이 앤더스의 ‘나팔수의 휴일’을 의정부유스오케스트라 단원 이찬현, 이승호가 함께 연주해 그동안 쌓아온 의정부유스오케스트라의 역량을 한껏 발휘했다.

또한 22일부터 25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에서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과 크리스마스를 즐기러 나온 시민들을 위해 아르츠 성탄마켓을 진행했다. 수제 과일청으로 만든 향긋한 차와 군고구마, 어묵 등의 간단한 간식과 각종 수공예품 등을 성탄마켓으로 펼쳐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높은 참여율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24일과 25일에는 소극장 로비에서 크리스마스 음악회를 무료로 진행해 티 없이 맑고 고운 어린이들의 목소리로 듣는 캐럴과 연주가 소복이 눈 내린 성탄절의 기쁨을 배가시켜 함께한 모든 이들에게 행복감을 전했다.

의정부문화재단 대표이사 박희성은 “앞으로도 문화도시 의정부를 더 알리고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쳐 문화로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옥천군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뉴스스텝] 옥천군은 올해 제2기분 자동차세 총 7,442건의 10억 5천 6백만 원을 부과하고 군민들에게 납세고지서를 일괄 우편 발송했다.제2기분 자동차세 과세기간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이며, 12월 1일 기준 등록원부상 차량소유자에게 부과(연납차량 제외)되고, 2025년 12월 31일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납부는 가까운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창구납부는 물론 CD/ATM기로 현금(신용카드), 가상계좌,

남해군 학교밖 청소년 봉사동아리 목도리 뜨게질 봉사

[뉴스스텝] 남해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봉사동아리 청소년들이 지난 10일 남해군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에서 뜨개질 봉사활동을 했다. 청소년들은 사전에 목도리 뜨는 방법을 배우고 연습한 후에, 다함께돌봄센터를 찾아 아이들에게 목도리 뜨는 방법을 알려주며 스스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밖청소년들이 학교라는 제도권 안에 있지는 않지만,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파주페이 가맹점 문턱 낮춘다… 가맹 기준 30억 원으로 상향 조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15일부터 지역화폐 파주페이 가맹점 연 매출 기준을 기존 12억 원에서 정부 기준과 동일한 30억 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 12월 1일 개정된 경기도 지역화폐 운영 지침을 반영한 것으로, 그동안 가맹점 수 부족으로 불편을 겪어온 시민의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추진된다. 그동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