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 소통과 힐링 워크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7 12:36:09
  • -
  • +
  • 인쇄
▲ 남원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 소통과 힐링 워크숍

[뉴스스텝] 남원시는 11월 17일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순천에 모이라협동조합과 순천만습지에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자활 참여자 간 상호소통으로 유대강화를 유지하고 자활 의욕을 고취하고자 순천 사회적협동조합을 방문하여 편백 베개 만들기 체험과 순천만습지 생태체험선 등을 통해 매일 자립・자활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참여자들이 일상생활의 활력을 되찾고 받았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50대 한 참여자는 “순천이 가깝지만 이렇게 시간을 내서 올 기회가 없었는데 교육과 함께 다른 참여자들과 시간을 같이 보낼 수 있어서 행복하다” 며 워크숍 참여 소감을 나눴다.

남원지역자활센터장은 “이번 자활참여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통하여 참여자들의 자립 의지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활참여자들이 힐링하고 자립 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 고 말했다.

남원지역자활센터는 남원역 앞 전북빌딩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태리남원도통점(파스타·피자)’외 8개 사업단을 운영하여 자활근로 참여자에게 일자리를 제공, 취창업 및 탈수급을 위한 교육 훈련지원 등 저소득층의 자활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남원시는 자활사업단으로 베트남골목식당(쌀국수), 싸다김밥(분식), 매머드(커피음료)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사업단으로 베이커리 카페도 12월 초 개점 준비 중에 있고, 자산형성지원, 청년자립지원, 돌봄사업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