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도시 완주’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9 12:36:11
  • -
  • +
  • 인쇄
지역 어르신 500여명 참석, 장학금 수여식 등 의미 있는 행사 열려
▲ 완주군청

[뉴스스텝] 완주군이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어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19일 완주군은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 주관으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완주문예회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앞서 완주군은 이달 초부터 ‘10월은 경로의 달, 고령친화도시 완주가 함께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노인의 날을 준비해 왔다.

식전행사에는 어르신들로 이루어진 늘푸른 예술단의 신명나는 공연이 한바탕 펼쳐졌고, 전문MC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어르신들에게 한바탕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각 읍면 분회별 모범노인 13명과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자 등 10명이 그간의 노고를 인정받아 표창이 수여됐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관내 고등학생 30명에게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에서 마련한 장학금 1500만원을 수여해, 어르신들의 품격을 보여줬다.

김영기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장은 “앞으로 완주군을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인생의 선배로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오늘 같이 뜻깊은 날에 참석하신 어르신들과 나누는 기쁨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앞으로는 100세 시대를 넘어 120세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이제 65세는 ‘노년’이 아니라 ‘제2의 청춘’”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고령친화도시 완주라는 이름에 걸맞게 어르신들이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는 맞춤형 복지정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