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3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2:35:15
  • -
  • +
  • 인쇄
▲ 동두천시, 2023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지난 5~6일까지 이틀간 평생교육원에서‘2023년도 대학 입시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처음 열린 입시설명회는 동두천시에서 주최한 행사로, 메가스터디 입시 컨설턴트를 초빙하여 관내 고등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입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학 입시 설명 강연과 일대일 컨설팅을 진행했다.

5일에는 고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 수시 지원 전략’을, 6일에는 고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메가스터디 장혁진 대표 컨설턴트의 ‘대입전형 전반적 이해 및 주요 전형 집중 분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입시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18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강연을 들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입전형이 매년 바뀌어 어려웠는데, 동두천에서 정확한 최신 대입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이틀간 메가스터디 컨설턴트 7명이 출강하여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일대일 컨설팅을 진행했다. 고등학교를 통해 사전에 신청받은 5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부와 모의고사 성적을 분석하여 전형별 장점과 단점을 진단하는 등 최적의 수시 지원 전략을 상담받았으며, 학생들은 오는 9월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

일대일 컨설팅에 참석한 한 학생은 “경쟁률에 따른 지원 전략부터 대학별 전형 차이까지 다양하고 많은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 다른 학부모는 “합격 유불리 분석뿐 아니라 학생이 원하는 진로에 맞는 학과까지 상세히 추천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공정거래위원회, 정부 소상공인 노쇼 피해 적극 지원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노쇼 피해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노쇼 피해 예방 및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외식업종 214개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외식업 현장의 예약 방식은 ‘전화 예약’이 95%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으며, 네이버·카카오 예약 서비스는 18%, 음식점 예약 앱은 5%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화 예약의 경우, 예약자 실명 확인이 어려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