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농악단 정기공연 ‘한가위 맞이 정읍농악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2:40:50
  • -
  • +
  • 인쇄
▲ 정읍시립농악단 정기공연 ‘한가위 맞이 정읍농악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정읍시는 오는 27일 정읍천변 어린이 축구장에서 정읍시립농악단 정기공연 한가위 맞이 정읍농악 한마당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대규모 야외공연 콘셉트로 준비한 이번 공연은 호남 우도농악에서만 볼 수 있는 오채질굿과 동·서·남·북·중앙의 다섯 방향으로 이동해서 방울진을 만들고 푸는 오방진굿, 농부가, 호허굿 등의 정읍농악 판굿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호남우도농악의 특징인 쇠 치배들의 부포놀이와 정읍농악의 백미인 설장구, 화려한 고깔·채상 소고 등 다양한 진법과 춤사위로 이뤄진 개인 놀이마당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현장에 오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유튜브‘정읍see’를 통해 생중계된다. 또 LG헬로비전 전북방송과 연계된 전국 24개 방송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깊어져 가는 가을 정읍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농악공연을 보여줘 정읍농악의 멋과 흥을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해 지역 문화예술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기관 경쟁력 높이는 ‘경영혁신 TF’ 발족…조직 혁신과 투명 경영 첫걸음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국내 최고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대대적인 기관 쇄신에 나섰다. 경상원은 14일 본원 대교육장에서 ‘경영혁신 TF’ 발족식을 열고 조직혁신, 투명경영을 위한 결의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그간 경상원은 불안정한 경제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경기도 소상공인을 뒷받침하고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 사업을 실행해 왔다. 특히 지난 6월

충남도, 도민 체감할 변화·혁신 함께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는 1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태흠 지사와 행정부지사, 실·국장, 공공기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공공기관장 주요 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하반기 계획과 과제 실행력을 점검하고 실무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조율하고자 마련했다.이날 회의에선 충남연구원, 충남개발공사, 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테크노파크, 경제진흥원, 신용보증재단, 사회서비스원, 천안의료원

대전시립합창단, 제173회 정기연주회 바로크 음악의 두 거장 “바흐와 헨델”

[뉴스스텝] 대전시립합창단은 14일 오후 7시 30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제173회 정기연주회 ‘바흐와 헨델’을 선보인다.이번 연주회는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의 합창지휘과 주임교수인 제임스 김이 객원지휘를 하며, 연주는 바로크 전문음악단체인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과 대전시립합창단이 함께 호흡을 맞춘다. 제임스 김은 세계적인 지휘자 헬무트 릴링에게 초청받아 그와 함께 학업을 이어가며 지휘와 독일음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