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의 감동을 나누기 위해, 서울의 공원‘ 공원사진사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7 12:30:32
  • -
  • +
  • 인쇄
서울시, 공원 풍경을 기록하는 재능나눔 활동가'공원사진사'24명 모집 2월 28일까지
▲ 2023 공원사진사 촬영 사진(흰 눈 사이로 - 동부공원여가센터 김광옥)

[뉴스스텝] 서울의 녹색 휴식 공간인 공원! 계절마다 달라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찍는 것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이달까지 모집하는 서울시 ‘공원사진사’에 주목해보자.

서울시는 사진을 좋아하고 공원을 아끼는 시민을 대상으로 사진에 대한 학습과 더불어 촬영, 전시의 기회까지 갖는 공원사진사 24인을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는 서울 시민으로 사진 촬영에 관심이 많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공원에서 열리는 월 1회 이상 촬영 활동과 정기 강좌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공원사진사 정기 강좌는 월 1~2회 교육예정으로 센터별로 상이하다.

현재 서울시에는 74명의 공원사진사가 활동하고 있으며, 가정주부, 자영업자, 사진작가협회 회원 등 초보자부터 사진작가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진 애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에는 서울숲, 매헌시민의숲, 월드컵공원, 여의도공원 등 13곳 공원에서 활동할 총 24명의 공원사진사를 공원여가센터별로 모집하여 연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원사진사는 동부공원여가센터에서 12명, 서부공원여가센터에서 12명으로, 총 24명이다. 단, 중복 신청은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1개의 공원여가센터에만 신청이 가능하다.

동부공원여가센터에서는 서울숲, 매헌시민의숲, 율현공원, 길동생태공원, 응봉공원, 천호공원, 위례호수공원(올해 하반기 개원예정)으로 12명을 선발하고 서부공원여가센터에서는 월드컵공원, 여의도공원, 선유도공원, 경의선숲길공원, 서서울호수공원, 보라매공원으로 1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공원사진사로 활동하며 촬영한 사진은 ‘서울의 공원’ 누리집에 게시돼 시민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고, 공원 홍보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공원사진사로 선정되면, 매월 전문가의 강좌를 통해 사진에 대한 촬영 기법 및 이론을 배우게 된다. 또한 공원에서의 출사 촬영으로 사진에 대해 현장에서 배우며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으니 사진 실력에 자신이 없어도 공원 모습을 담는데 열정이 있다면 신청하여 실력도 키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기 출사 시간은 자원봉사 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11월 개최 예정인 ‘서울의 공원사진사 합동 사진전’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신청 기간은 2월 22일부터 2월 28일까지로, ‘서울의 공원’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신청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3월 중 ‘서울의 공원’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공원사진사로 선정이 되면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 서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진일 서울시 공원여가사업과장은 “사진촬영기법 교육과 더불어 매월 공원을 돌며 다양한 공원의 모습과 풍경을 기록하는 공원사진사 참가를 통해, 서울의 공원안에서 건강한 여가와 즐거움을 함께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