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도서관, 9월 5일 재개관...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2:30:53
  • -
  • +
  • 인쇄
▲ 남양주시 진건도서관, 9월 5일 재개관...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

[뉴스스텝] 남양주시 진건도서관은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9월 5일 재개관해 클래식 공연, 작가 강연,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진건도서관은 2006년 3월에 개관하여 시설이 노후화되어 예산 30억(국비 10억, 시비 20억)을 투입해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시설을 보강하고, 내부 인테리어와 전기·소방·통신·기계설비 등을 교체하는 내부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1층은 로비를 미술작품과 원화전시 등이 가능한 전시공간으로 바꾸고, 어린이자료실 공간을 확장했으며, 2층은 문헌정보실이 위치해있다.

또한 3층 상상홀은 디지털자료(컴퓨터, DVD, 오디오북 등)와 연속간행물, 일간지 등을 비치하고 열람실과 통합, 개방형 복합공간으로 꾸며 독서와 휴식이 가능한 독서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지하공간은 휴게공간과 다양한 강좌와 행사가 가능한 문화강연실로 꾸며졌다.

이순덕 평생학습원장은 “장기간 이어진 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로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드린 만큼 개선된 환경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기상여건 등을 고려한 산불 대응 강화를 위해 예년보다 12일 앞당겨 지난 20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 동안 중구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할 방침이다.중구는 이번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 발생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입산통제지역(등산로 폐쇄) 및 화기물 소지 입산금지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아울러 신속한 대

최현숙 수성구의원, 취약계층 돌봄 통합지원을 위한 근거 마련

[뉴스스텝] 수성구의회 최현숙 의원(문화복지위원회)이 발의한 '대구광역시 수성구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0일 제272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이번 조례 제정은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지역 돌봄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조례안의 골자는 노쇠,

부산 남구,‘이기대 큰고개쉼터 카페형 쉼터 및 정원사업’ 준공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이기대 큰고개쉼터 정비사업을 완료해, 용호동 내 쉼터가 카페형 휴게공간과 정원형 광장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기존 쉼터를 주민 중심의 열린 공간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카페형 휴게 쉼터와 정원형 화단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고라에 폴딩도어(접이식 유리문)를 설치하여 한여름에는 앞, 뒤 유리문 전체 면을 접어서 통풍과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한겨울에는 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