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고촌도서관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2:35:02
  • -
  • +
  • 인쇄
9/2~10/28 매주 토, ‘2023년 길 위의 인문학’ 운영
▲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 홍보물

[뉴스스텝] 김포시 고촌도서관(관장 이연화)는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2023년 길 위의 인문학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7회차에 걸쳐 운영한다. 우선 1~5회차는 시대에 따른 클래식 변천사를 탐구하며 시대별로 나타나는 클래식 특성과 대표 음악가를 알아보는 강연 형태의 교육이다. 이어 6회차에서는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아람극장에서 낭만주의 대표 음악가인 쇼팽의 음악을 주제로 하는 음악회를 관람한다. 마지막 7회차는 음악회 관람 후 느낀 소감을 공유하며 일상에서 클래식을 즐기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 나눈 후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 프로그램을 마무리한다.

강의는 ‘우리 주변에서 클래식을 즐기는 방법’ 등을 주제로, 이상인 강사가 맡아 진행한다. 이상인 강사는 서울예술고등학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고 서울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작곡학 학사, 음악학 석사과정을 거친 클래식 등 음악 전문가다. 오는 11월 중에는 그의 저서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클래식 공부’가 출간할 예정이다.

강의 신청은 8월 14일 오전 9시부터 김포시 평생교육플랫폼 오프라인 학습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으며, 전화 접수도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김포시민 20명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촌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촌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길 위의 인문학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