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년 구좌합창단 제6회 정기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8 12:40:03
  • -
  • +
  • 인쇄
복합 문화 예술인 음악극 심청전 등 한 여름밤의 아름다운 하모니 선사
▲ 2023년 구좌합창단 제6회 정기연주회

[뉴스스텝] 제주시 구좌합창단은 8월 2일 오후 7시 30분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제6회 구좌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창단 후 11년간 구좌합창단의 공연과 봉사활동 등을 담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감상 합창과 한국민요 모음, 해외교류 연주 문화사절단 영상, 음악극 심청전 순으로 진행된다.

합창단 지휘에 양태현, 박지영 반주자의 연주 속에서 구좌합창단원들의 호흡을 맞춘다.

음악극 심청전은 합창, 솔로, 안무, 풍물과 소리꾼 등 다양한 복합 문화 예술을 음악극으로 표현하여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아리랑, 도라지타령 등 관객들의 흥을 돋울 한국민요 모음 무대는 피날레를 장식한다.

또, 테너 문순배와 바리톤 한진혁, 타악기 이병준, 서동욱, 제이콰르텟 현악앙상블, 편곡의 고다현이 특별출연하여 정기연주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오상석 구좌합창단장(구좌읍장)은 “단원들의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저녁 늦은 시간까지 구슬땀을 흘린 연습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이번 연주회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좌합창단은 지난 2012년 6월 창단 후 각종 무대에서 활동하며 구좌를 대표하는 단체로 성장했다.

또한, 최근 창단 10주년 기획연주회, 찾아가는 치유 음악회, 체코 교류 연주회 등 다양한 연주 활동 등의 봉사를 통해 지역 사회의 나눔과 소통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연말연시 한파 대비 방한 물품 지원 및 안전 관리 강화

[뉴스스텝] 평창군은 연말연시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군민 안전 확보를 위한 방한 물품 지원 활동과 함께 행사 안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나섰다.평창군청 안전교통과는 지난해 12월 31일 평창군청에서 열린 타종 행사에서 방한 물품 배부 부스를 운영해 행사에 참여한 군민들에게 방한용품을 제공하고, 겨울철 한파 대응과 안전 수칙에 대한 홍보 활동을 병행했다.또한 1월 1일 신년 해맞이 행사를 앞두고 방한 물품을

"2026년은 시민 삶의 도약 해" 정읍시, 새해 시무식 갖고 본격 업무 돌입

[뉴스스텝] 정읍시가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이른 새벽 민생 현장을 살피는 것으로 첫 업무를 시작하며 ‘시민 중심, 현장 중심’ 행정 의지를 다졌다.이학수 정읍시장은 1월 2일 새벽, 시내버스 차고지를 시작으로 환경관리원 대기실과 농산물 도매시장, 정읍소방서를 차례로 방문했다. 이 시장은 모두가 잠든 시각부터 시민의 발이 되고 안전을 지키기 위해 현장에서 땀 흘리는 근무자들을 만나 따뜻한 새

김제시, 행안부 주관 2025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

[뉴스스텝] 김제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 평가에서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며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는 세외수입의 징수율을 높이고 효율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인구와 재정 규모에 따라 14개 그룹으로 유형화해 진행됐으며, 2024년 회계연도 결산 자료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