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지역 학생 대상 맞춤형 입시컨설팅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2:20:35
  • -
  • +
  • 인쇄
메가스터디 전문 컨설턴트 1:1 상담에 학생·학부모 큰 호응
▲ 밀양시립도서관에서 진행한 메가스터디 대입컨설팅센터와 함께하는 1:1 현장 입시컨설팅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밀양시립도서관에서 진행된 ‘메가스터디 대입컨설팅센터와 함께하는 1:1 현장 입시컨설팅’이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36명이 참여했으며, 메가스터디 대입컨설팅센터 소속 전문 컨설턴트 6명이 학생들의 성적과 희망 진로를 바탕으로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시했다.

상담은 도서관 내 개별 공간에서 50분 동안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컨설턴트들은 학생의 수능·모의고사 성적, 희망 대학 및 학과, 진로 적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전형별 유·불리 분석 및 합격 가능성 진단 △수시·정시 지원 전략 수립 △학생부 및 비교과 역량 활용 방안 △희망 전공 맞춤 학업 로드맵 안내 △면접 대비 핵심 포인트 등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학생들이 즉시 실천할 수 있는 준비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 학부모는 “지역에서는 전문적인 입시 정보를 접하기 어려웠는데, 1:1 상담을 통해 우리 아이에게 맞는 전략을 상세히 안내받아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한 학생은 “평소에는 혼자 고민하느라 막막했는데, 상담으로 놓치고 있던 부분을 알게 됐다”라며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방향이 잡혀 계획적으로 잘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서연주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컨설팅이 사교육 접근성이 낮은 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OB맥주(주) 전주지점, 세밑 한파 녹이는 '사랑의 온기' 전달

[뉴스스텝] OB맥주(주) 전주지점이 26일 전주시를 찾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성금 300만 원을 쾌척하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채용석 전주지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주시 저소득 계층의 생계 지원 및 복지시설 지원 등 필요한 곳에 사용될 예정이다.

구례군,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25일 구례군 노인회관에서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네 번째 개최하는 간담회는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들과 읍면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자신들의 1년 동안 활동했던 내용들과 느꼈던 소감을 발표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또한, 2025년 11월 13일자로 마을활동가 1기 임기가

대구달성교육지원청–초록우산,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2,0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11월 26일 오후 2시 청사 회의실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전달식을 연다. 이번 전달식은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들의 기본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보호자를 통한 지원이 어려운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이주배경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지원금은 경제·의료·주거 등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10명의 학생(가정)에게 각 200만 원씩, 총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