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옥천인재숙 강사 7명, 장학금 500만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2:25:55
  • -
  • +
  • 인쇄
▲ 순창군 옥천인재숙 강사 7명, 장학금 5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순창군은 24일 옥천인재숙 강사 7명이 (재)순창군 옥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옥천인재숙의 강사 6명과 김영철 전 교무실장이 함께 마련한 것으로, 지역 학생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하고, 더 큰 꿈을 키워가기를 바라는 따뜻한 마음이 담겼다.

장학금을 기탁한 강사는 고3 영어 담당 유상호 강사를 비롯해 장성준, 권준욱, 서정만, 오성만, 홍원기 강사와 퇴직한 김영철 전 교무실장이다.

이들은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지역 인재 양성으로 보답하자”는 뜻을 함께 실천했다.

유상호 강사는“순창군에서 학생들과 함께한 시간은 늘 뜻깊고 보람 있었다”면서,“이번 기부는 단순한 나눔이 아니라, 지역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작은 디딤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학생들을 직접 가르친 선생님들이 다시 장학금으로 응원해 주신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기탁해 주신 뜻을 소중히 담아 학생들이 감사한 마음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기탁은 지역 교육 공동체가 함께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 실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0일~21일 양일간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9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복지 현장 종사자들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인권침해 예방 및 인권친화적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송정문 경남장애인권익옹호기관 관장이 강사로 나서 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남해군 관계자는 “이

강진소방서 "실외기 화재, 소화기 비치가 인명·재산 피해 줄였다"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지난 7월 24일 18시경 강진읍 동성리 한 음식점 에서 발생한 에어컨 실외기 화재가 인근 주민의 소화기 사용으로 자체 진화돼 큰 피해를 막았다고 24일 밝혔다.소방서에 따르면 화재는 에어컨 실외기 계량기 단락 발생으로 추정되는 불꽃이 외장재로 옮겨붙으며 시작된 것으로 보이며, 당시 연기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인근 주민이 소화기를 들고 불길을 신속 진화해 화재 확산을 차단한 것이 피

대구시, 올겨울 취약노인 보호 총력… 동절기 대책 시행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강력한 한파가 예상되는 올겨울,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4개월간 ‘2025~2026 동절기 취약노인 보호·지원 대책’을 본격 추진한다.대구시는 한파로 인한 난방기 고장, 화재, 주거 취약 등 긴급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을 위해 ‘겨울안심쉼터’를 새롭게 운영한다. 영락양로원*을 활용한 쉼터는 임시 숙식과 난방을 24시간 제공하며, 보호기간은 1회 최대 15일, 입소 시간은 09시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