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문화재단_영덕생활문화주간 우다다다교류회가 온다 |
[뉴스스텝]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광열)은 2025영덕생활문화주간'우다다다교류회'를 11월 8, 9일 양일간 영덕읍 덕곡천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덕생활문화주간'우다다다교류회'는 영덕의 생활문화 관련 기관, 단체, 동호회, 강의 수강생 등이 모두 모여 한해 성과를 발표하는 장으로 2022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지난 3년간의 교류회가 지역 생활문화동호회 공연 중심의 단순한 행사였다면, 올해는 지역의 모든 생활문화동호회와 관련 기관, 단체가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으로 형성할 예정이다.
올해 교류회는 크게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영덕생활문화 홍보관]으로 영덕문화관광재단을 비롯해 예주생활문화센터, 영덕생활문화센터, 영덕군가족센터, 영덕복지재단, 영덕군청소년문화의집 등 생활문화관련 사업들을 추진하는 다양한 기관/단체들이 홍보 및 체험부스를 연다. 두 번째는 △[우다다다 발표회]로 영덕 40여개 생활문화동호회가 자신들의 공연, 전시를 직접 실연하거나 프리젠테이션을 하며 소개한다. 세 번째는 △[우다다다 동호회 찾기]로 영덕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동호회들이 총출동하여 각 동호회의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지역주민들에게 동호회 활동을 자세하게 알릴 예정이다.
우다다다교류회 참가팀(발표회, 부스) 모집은 10월 24일까지 진행하며 원하는 참가팀은 현재 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폼 또는 전화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부스 참여 동호회의 경우 부스 물품(테이블/의자)등이 지원되며, 기타 사항에 대해 지원팀과의 협의를 통해 운영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평소 취미나 문화강좌, 동호회를 찾던 지역주민이라면 이번 우다다다교류회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란다”며 “우다다다 교류회는 다른 생활문화기관, 단체에 대해서도 좀 더 알 수 있고 네트워크를 확장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덕문화관광재단 문화관광팀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