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뱅크‧부안읍 주민자치위원회,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장학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2:30:22
  • -
  • +
  • 인쇄
▲ ㈜모터뱅크‧부안읍 주민자치위원회,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은 최근 열린 제5회 부안읍민의 날 읍민대동한마당 행사에서 (주)모터뱅크(회장 이진수)와 부안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각각 500만원과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장학금을 기부한 (주)모터뱅크는 서울 퇴계로에 이어 부안지역에 기반을 둔 이륜차 수입 및 유통 전문 기업으로, 평소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 산업 활성화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온 기업이다.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지역행사 후원을 통해 ‘기업의 이익을 지역과 나눈다’는 철학을 실천해왔다.

부안읍 주민자치위원회 역시 주민 화합과 복지 증진을 위해 주민자치프로그램 참여, 읍 환경정화활동,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돌봄 봉사 등 주민이 주체가 되는 마을공동체 실현에 앞장서 온 대표적 자치 조직이다.

이번 장학금 기탁도 ‘주민이 함께 키우는 인재’라는 공동의 뜻에서 자발적인 모금이 이뤄졌다.

(주)모터뱅크 이진수 회장은 “지역에서 성장한 기업으로서 부안의 미래를 이끌 청소년들을 돕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한홍 부안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장학금이 부안의 인재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익현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부안읍민이 함께 모여 화합을 다지는 자리에서 지역의 기업과 주민이 함께 부안의 미래를 위해 지역인재장학금을 기부해주시니 매우 뜻깊다”며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은 반값등록금, 다자녀장학금, 특기장학금, 비진학 창업·취업 지원금 등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연 2,200여 명의 학생들이 20여억원의 장학혜택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대한상의 선정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

[뉴스스텝] 남해군이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남해안권을 대표하는 투자 거점으로서의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남해군은 지난 15일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기업환경 체감도 조사’ 결과에서 창업과 입지 2개 분야 모두 전국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 소재 6,8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주관적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로, 두 개 이상의 분야에서

사천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사천시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신청받아 운영할 예정이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2026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음식점은 시설기준과 준수사항을 갖춰 영업을 개시해야 한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하려는 영업자는 ‘반려동물 동반 영업장’이라는 표시

무안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무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무안군은 2022년 이후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관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방물가 안정 노력 등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0월까지의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 실적을 종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