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 퀴즈 이벤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2:20:58
  • -
  • +
  • 인쇄
온라인 참여형 건강 캠페인으로 군민 관심과 실천 유도
▲ 부안군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 퀴즈 이벤트 운영

[뉴스스텝] 부안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군민이 쉽게 건강 정보를 익히고,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레드서클 캠페인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운영한다.

본 이벤트는 9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부안톡톡에 게시된 QR코드 및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심뇌혈관질환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힌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홍보물을 증정하며, 당첨 결과는 9월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군민들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필요한 기본적인 건강 정보를 얻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으로 자가건강관리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앞서 보건소는 레드서클 캠페인의 일환으로 △ 레드서클 홍보 가두캠페인, △ 부안군청 직장인 대상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운영, △ 워크온-레드서클 캠페인 연계 운영 등을 실시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조기 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

부안군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생활습관 개선으로 예방 가능함을 강조하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군민들이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일상 속 작은 실천을 이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