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강화군민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2:25:28
  • -
  • +
  • 인쇄
영유아, 임산부, 노년층 등 국가예방접종 대상 포함
▲ 강화군, 강화군민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강화군은 15일부터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이번 2025-2026절기 예방접종은 겨울철 낮은 기온으로 인해 유행하기 쉬운 호흡기 감염병을 예방하고, 고위험군의 중증화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대상인 생후 6개월 이상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연령층뿐만 아니라, 주민등록상 강화군에 거주하는 14~64세 군민도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도 함께 진행된다. 대상은 65세 이상 연령층과 생후 6개월 이상의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이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의 동시 접종도 가능하다.

접종은 14~64세까지 강화군민의 경우, 오는 12월 21일까지 관내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지)소에서 접종할 수 있다. 그 외 대상자들은 내년 4월 30일까지 전국 지정 위탁의료기관 어디에서나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전국 지정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강화군보건소 예방접종실로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은 개인의 건강을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일 뿐 아니라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줄이는 중요한 예방책”이라며, “가급적 이른 시기에 접종을 완료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모담도서관, 독서와 일상 속 예술 체험을 결합한 문화공간 조성

[뉴스스텝] 김포시 모담도서관은 2026년 1월부터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경험과 일상 속 예술 향유를 확장하기 위해 ‘모담서실’과 ‘모담화실’ 두 개의 상설 공간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문화예술이 특화인 모담도서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 이번 운영은 도서관이 단순한 정보 제공 공간을 넘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두 공간 모두 원활한 이용을 위해

서귀포시,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 지정동물병원 선정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도심과 마을 등에서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길고양이의 과잉 번식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수행할 지정 동물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지정된 동물병원은 지역별로 총 7개소가 선정됐으며 1년간 서귀포시 전 지역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담당한다.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은 길고양이 민원 신청 지역에 포획틀을 제공하여 포획한 후

서귀포시, 사물주소 부여를 위한 다중이용시설물 현장조사 마무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신규 사물주소 부여 대상 다중이용시설물 492개소에 대한 현장조사를 완료했다.사물주소는 건물이 없는 도로변이나 공터에 설치되어 정확한 위치 설명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물에 부여하는 도로명주소 형식의 주소로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조사대상은 자동심장충격기 267개소, 어린이보호CCTV 94개소, 옥외소화전 64개소, 보호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