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가정용 음식물 쓰레기 감량기 설치 지원사업 2차 접수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12:20:36
  • -
  • +
  • 인쇄
- 세대당 1대, 비선착순 심의 선정 방식 적용
▲ 경주시청

[뉴스스텝] 경주시는 시민의 생활폐기물 감축을 유도하고 친환경 생활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가정용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2차)’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자원순환 사회 실현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경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세대주 또는 세대구성원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세대당 1대 한정으로 지원된다.

지원 대상 감량기 제품은 K마크, Q마크, 환경표지 등 공인기관 품질인증 및 안전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제한되며, 단순 주방용 오물분쇄기 및 싱크대 부착형 설비 등은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2일부터 16일까지 경주시청 자원순환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선착순이 아닌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해 감량기 구입 금액의 50% 이내, 최대 30만 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손유경 경주시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사업은 음식물 쓰레기를 발생 단계에서 줄이는 실질적인 감량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자원순환형 도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은평구, 불광먹자골목에서 '아이들 재활용 아트전·바자회' 개최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불광먹자골목 골목형상점가에서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아이들 재활용 아트전 ·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서울형모아어린이집 꼼지락공동체와 불광먹자골목 상인회가 함께 마련했으며, 지역 상권 활성화와 어린이 공동체의식 성장을 위해 기획됐다.행사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불광먹자골목 내 상점 9곳에서는 아이들 재활용 아트전이 열리고, 불광1동 주민센터 4

부산박물관, 하반기 주말엔 박물관 '책가도 속 숨은 행운 찾기!' 운영

[뉴스스텝] 부산시립박물관은 초등학생 대상의 주말 교육 '주말엔 박물관'의 하반기 프로그램 '책가도 속 숨은 행운 찾기!'를 오는 9월 20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조선시대 책가도를 중심으로 전통문양을 이해하는 수업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하루 1회씩 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