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 '2025 우수자원봉사자 및 리더자 워크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2:30:26
  • -
  • +
  • 인쇄
▲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 「2025 우수자원봉사자 및 리더자 워크숍」

[뉴스스텝]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간 충북 제천시와 강원 영월군에서 '2025 우수자원봉사자 및 리더자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해 온 우수봉사자 80여 명의 노고를 격려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첫날 제천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센터 운영 현장을 둘러보며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했다.

그리고 이어 역사·문화 현장을 탐방하며 봉사자로서의 보람과 자부심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뜻깊은 경험이자 큰 보람이 됐다”,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며 동기를 얻을 수 있었다” 등 긍정적인 소감을 전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신숙 센터장은 “순천의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될 수 있었던 것은 현장에서 묵묵히 활동해 주신 봉사자분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이번 워크숍이 감사와 격려, 힐링의 시간이자 새로운 배움의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봉사자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며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봉사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눔과 배려가 살아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