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의 가을밤을 감성으로 물들이는 ‘월광포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2:30:26
  • -
  • +
  • 인쇄
포차거리와 라이브 공연이 함께하는 남원 대표 야간축제
▲ 가을밤을 감성으로 물들이는 ‘월광포차’

[뉴스스텝] 남원시는 하반기 ‘월광포차’를 오는 10월 25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광한루원 경외상가 일원에서 운영한다.

행사는 ‘지역예술인 공연’, ‘시민참여형 프로그램(행운의 95 노래방)’, ‘감성 먹거리존’이 결합된 체류형 야간관광 콘텐츠로 꾸며진다.

2025년 상반기 월광포차는 춘향제 기간(4. 30. ~ 5. 6.)과 이후 5월 ~ 6월 주말 운영(5. 17. ~ 6. 14.)을 통해 약 23만 4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남원의 대표 야간관광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춘향제 기간에는 약 17만 명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으며, 지역예술인 67팀이 음악·국악·무용 등 다양한 공연으로 참여했다.

이어진 주말 운영 기간에는 임창정, 정동하, 박기영, 현진영·이재영, 최재훈 등 인기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약 6만 5천 명의 관람객이 찾았다.

만족도 조사 결과, 방문객의 95%가 재방문의사를 밝혔으며, 53%가 전북 외 지역 방문객으로 확인돼 남원의 야간관광 프로그램의 확장 가능성과 체류형 관광지로의 성장 잠재력을 입증했다.

2025년 하반기 월광포차는 ‘달빛 아래 감성 포차거리’를 주제로, 음악과 먹거리, 그리고 방문객 참여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운영된다.

행사는 남원 지역예술인과 문화예술 동호회, 그리고 초청가수가 함께하는 명품 스테이지로 꾸며지며,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인 ‘행운의 95 노래방’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 무대 형식으로 진행되고, 참가비는 장학금 등 지역사회 환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남원 대표 먹거리와 포차형 부스를 결합한 ‘감성 먹거리존 · 포차거리’가 운영되어, 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확대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10월 4일 가수 김장훈의 무대에는 약 5천여 명의 관람객이 몰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10월 11일에는 박미경·김민선, 10월 25일에는 박혜경·더원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는 지역 문화예술 동호회가 참여해 시민이 함께 즐기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남원시는 “월광포차가 단순한 공연 행사를 넘어, 남원의 밤을 즐기는 체류형 관광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공연·음식·체험이 결합된 남원만의 감성축제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준 수원시장,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송년 행사 참석

[뉴스스텝] 이재준 수원시장이 3일 권선구에서 열린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송년 행사에 참석해 “여성의 인권을 넘어 지역사회에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역할을 이어가 달라”고 덧붙였다.이날 행사에는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선영미 회장과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행사에서 ‘2025년 단체 활성화 및 지역

독립의 고뇌 노래한 '도연', 12월 강서아트리움에서 다시 만난다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강서아트리움(가로공원로 195) 아리홀에서 창작뮤지컬 ‘도연’을 공연한다고 밝혔다.이번 공연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지난해 초연했던 뮤지컬 ‘도연’을 재공연해, 독립운동의 의미와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도연’은 1919년 2월 8일 도쿄 YMCA에서 실제 벌어진 2·8 독립선언을 배경으로, 상산 김도연 선생을 중심으로 한 조선 청년

2025년 삼척시, 연말 기획 공연 '송년드림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희망의 새해를 함께 맞이하기 위해 연말 기획공연 ‘2025 삼척시민과 함께하는 송년드림콘서트’를 개최한다.12월 13일 17시 삼척 대공연장에서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이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콘서트는 따뜻한 힐링, 공감, 추억, 도시적 세련미, 감동으로 이어지는 음악 흐름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먼저 ‘위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