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 11월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2:20:30
  • -
  • +
  • 인쇄
스피치·SNS·향기 조향까지... 나를 표현하는 힘을 기르는 강좌
▲ 지난 9월 14일 청춘들락 프로그램 진행 모습

[뉴스스텝] 화순군은 오는 11월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에서 청년들의 자기 표현력과 콘텐츠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피치 전략, SNS 채널 운영 및 수익화 방법, 감성 향수 제작 등 자기 계발과 창의적인 휴식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기획됐다.

‘말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진다.’ 강의는 ‘나선희 스피치’의 교육 강사이자, 현직 아나운서가 함께한다.

보이스 트레이닝, 면접 대비 스피치 등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강생별 피드백으로 유익한 시간이 기대된다.

해당 강의는 11월 4일, 11일 이틀간 운영된다.

‘SNS 운영전략 및 성장 솔루션’은 SNS 계정 운영 실전 감각을 높이고 싶은 청년들을 위한 강의로 인스타그램 ‘광주테이스티’ 계정을 운영 중인 인플루언서가 직접 강사로 참여한다.

해당 강사는 12년간 광주·전남 1세대 맛집·숙소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어 SNS 운영 노하우와 수익화 전략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의는 11월 18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향기와 책을 매개로 하는 조향 프로그램 ‘감성 가득 북퍼퓸 클래스’는 11월 19일 오후 7시에 운영된다.

자신이 책에서 인상 깊었던 문장을 바탕으로 향기 키워드를 도출해 나만의 향기 책갈피와 향수를 제작해 보는 시간이다.

오감으로 기억을 표현해 보는 이색 체험으로 감성 충전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센터 프로그램은 매월 운영되며, 신청 자격은 화순군에 거주하거나 재직 중인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이다.

신청 시 신청서와 함께 주민등록등본 또는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청춘들락 누리집 또는 또는 청년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평가 특교세 1억 원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소비쿠폰 지급 실적, 사용 및 사용처 확대 실적, 신청·지급 편의 제고, 홍보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 사례에 가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함양군은 이러한 평가에서 기초자치단체 상위 180개에 포함되어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외국인주민 지원체계 강화 및 정책 성과 인정받아 - 성주군,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성주군은 경상북도에서 22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며 외국인정책 추진에 있어 꾸준히 노력한 성과가 결실을 맺었다. 성주군은 △참그린사회통합프로그램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 환경개선 사업 △다문화가정 원데이 클래스, 명랑운동회 △지역특화형비자 대상자 주거 지원 및 사례관리 등 외국인 주민의 실제 생활에 필요한 과제들을 적극 추진해 높은 평가를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서산여고 공간재구조화 특별실 정리 지원

[뉴스스텝]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서산여자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간재구조화 사업에 따른 특별실 정리 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지원은 공간재구조화 사업으로 인한 모듈러 교실 이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도서실과 과학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에는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소속 특별실 정리지원단 11명이 참여한다. 주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