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호노인종합복지관 '고독사 예방사업 카네이션선물 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2:25:17
  • -
  • +
  • 인쇄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국기획사업 ‘심통방통 우리동네’
▲ 고독사 예방사업 카네이션선물 배부'

[뉴스스텝]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5월 15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현재 진행 중인‘고독사 예방사업’참여자 30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담은 싱그러운 카네이션 화분과 달콤한 롤 케이크를 함께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지난 4월 과일 및 간편 반찬 지원에 이어, 고독사 예방사업 참여 가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의 일환으로 계획됐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참여자들이 반려식물 카네이션을 가꾸며 빨간 꽃이 피고 지는 것을 보며 정서적 안정감을 찾고 외로움을 해소하고 달콤한 롤 케이크를 드시며 위로를 받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두 가지 품목을 함께 준비했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마을리더 39명과 담당자가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하며 전달했다. 물품 전달과 함께 참여자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마을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김미숙 마을리더는“가정의 달에 생명력 있는카네이션 화분과 함께 달콤한 롤 케이크를 선물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카네이션 화분으로 마음의 위안을 드리며 롤 케이크로 입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갖게 되어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고독사 예방사업을 통해 정기적인 안부 확인과맞춤형 복지 서비스 연계, 다양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여 지역 내 사회적 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나눔 활동 역시이러한 노력의 연장선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