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사 공간 혁신으로 업무 환경 개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2: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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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시락 쉼터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오피스, 민원상담실, 도시락쉼터 등을 조성하여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마련하고 직원들의 편의를 증진하는 공간혁신을 실현하고 있다.

스마트오피스(본관 4층) 조성을 통해 읍면동 및 외청 직원들이 청사 방문 시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민원상담실(본관 2층) 조성으로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노인장애인과 사무실(별관 1층) 개선을 통해 민원인을 위한 전용 상담공간을 마련하고, 문서고 정비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을 위한 자동문을 설치하여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도시락 쉼터(본관 4층) 마련을 통해 개인 도시락을 이용하던 직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했다.

오순문 서귀포시장은 “공간혁신을 통해 직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 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간 개선을 추진할 것을 밝혔다.

서귀포시는 앞으로도 공간혁신 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1청사 본관 내 노후 공조설비 철거 및 수납공간 확보를 통해 사무공간을 정비하고 회의실, 휴게실, 탕비실 등 공용공간을 개선하여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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