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부보건소, 비만 예방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12:20:21
  • -
  • +
  • 인쇄
비만예방의 날 맞아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슬로건으로 건강생활 실천 독려
▲ 비만 예방 캠페인

[뉴스스텝]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4일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한림 오일시장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비만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 속 걷기 실천 ▲충분한 물 섭취 ▲나트륨·당·지방 섭취 줄이기를 통해 비만 예방과 건강 관리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알렸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만 예방 수칙을 소개하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이와 함께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 홍보를 통해 걷기 실천을 독려하고, 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앱 설치 및 이용방법을 안내했다.

참여자가 1개월간 21만 보 이상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백일순 서부보건소장은 “비만은 단순한 체중 증가가 아니라 당뇨병·고혈압·심혈관 질환 등 각종 만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심각한 질병”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걷기, 물 마시기,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구 대흥동 대한의료기, 저소득 어르신 허리보호대 기탁

[뉴스스텝] 대전 중구 대흥동은 대흥동 소재 대한의료기(대표 최재량)에서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허리보호대 52개(18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흥동에서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최재량 대표는“젊은 시절 자녀를 위해 고생하시다가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소소한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의정부시, 국제규격 축구장 조성…대회 유치 기반·쾌적한 체육환경 마련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6일 의정부종합운동장 옆 녹양동 산89-15번지 일원에서 ‘녹양보조축구장’ 준공식을 열었다.이번 축구장 조성은 국제규격에 준하는 시설을 갖춰 각종 축구 대회 유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축구 동호인들에게 쾌적한 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준공식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의정부시축구협회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성군 적조 일제 방제의 날, 추진으로 적조 방제 총력 대응

[뉴스스텝] 고성군은 9월 5일, 하이면 덕명리 해역일대에 대하여 적조 주의보 발령에 따른 양식생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민·관 합동 적조 일제 방제의 날을 운영하여 일시 집중 방제활동을 실시했다. 2025. 8. 25. 경남도내 해역의 갑작스러운 적조 발생 이후 고밀도의 적조가 현재까지 장기간 지속되며 양식어류 피해가 발생되고 있으며, 고성군은 2025. 8. 29. 고성읍~하이면 해역 적조주의보가 발령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