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국책사업발굴 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2:25:52
  • -
  • +
  • 인쇄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핵심 국책사업 발굴 성과 공유와 부서별 실행 전략 논의
▲ 국책사업발굴 보고회

[뉴스스텝] 군산시가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5 국책사업발굴단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핵심 국책사업 발굴 성과를 공유하고, 부서별 실행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가 국정기조와 국정과제를 선점하고자 하는 노력의 하나로 추진됐다.

보고회에는 시장과 부시장, 국소장, 정책자문단, 전북연구원 관계자, 관련 부서장 등 약 40명이 참석했다. ▲발굴 과제 종합 보고 ▲질의응답 ▲분과 토론으로 회의가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부서별 핵심사업 실행과 국가예산 확보 전략을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소개된 발굴 과제는 정부 기조인 '기본사회 실현을 통한 성장'을 실현하고 군산의 미래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핵심 사업들로, 생활기본권 강화와 혁신산업 육성이라는 두 축에 초점을 맞추었다.

주요 과제로는 ▲K-Safety 군산 365 국민안전체험관 ▲그린수소 E-Fuel 실증단지 ▲K-예술특구 조성 ▲새만금 블루푸드 집적화단지 조성 ▲BF 장애인 힐링센터 건립 ▲청년농업인 원예특성화지구 조성 ▲군산형 공공 워케이션 시범사업 ▲공공형 은퇴자 마을 조성 등이 포함됐다.

그간 군산시는 2025년 1월부터 전북연구원과 함께 신규 프로젝트 개발 연구용역을 추진해왔다. 또한 6대 분야 단·중기 전략사업 및 아젠다 발굴도 진행했으며 킥오프 회의, 분과별 회의, 정책과제 검토회의, 중간보고회, 최종 부서 검토 등 체계적인 절차를 거쳐 발굴 과제를 고도화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오늘 보고된 발굴 과제는 군산의 미래 10년을 준비하는 성장의 씨앗이다. 특히 국민 안전체험관, 은퇴자 마을, 청년농업 특화 지구처럼 기본사회 실현 가치와 직결된 과제뿐만 아니라, AI·수소·블루푸드와 같은 미래산업 선도 과제들이 포함되어 있어 군산의 차세대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발굴 과제들은 단순한 국가예산 확보 차원을 넘어, 시민 모두가 기본적인 삶을 보장받으며 미래 성장으로 나아가는 든든한 발판이 되는 만큼 전 부서가 힘을 모아달라.”라고 당부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과제들이 정부 정책 기조와 정합성을 확보하고 실제 국가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부서별 실행계획을 더욱 구체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 활동에 박차를 가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