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교육연수원, 중등교원 교과교육 전문성 계발 직무연수 신청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2:20:33
  • -
  • +
  • 인쇄
“학생의 미래핵심 역량 함양 지도를 위한 교과별 교육과정 운영”
▲ 교육연수원, 중등교원 교과교육 전문성 계발 직무연수 신청 시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6월 17일부터 6월 24일까지 “중등교원 교과교육 전문성 계발 직무연수” 신청을 진행한다.

이번 여름 연수는 도내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총 14개 교과에 대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교사의 전문성 및 지도역량 강화 △학생 맞춤형 성장 지원 △수업 연구 공동체 형성의 기반 마련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편, 연수 운영을 위해 △가톨릭관동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교육연수원(2025. 1. 14.) △국립강릉원주대학교 부설교육연수원(2025. 5. 19.)과 “교과교육 전문성 계발 교원교육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8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국립강릉원주대에서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경제, 기술·가정, 한문 7개 교육과정을 3일간 15시간 운영한다. 또한, 8월 6일부터 8월 8일까지 가톨릭관동대학교에서 국어, 수학, 영어, 역사, 지리, 정보·컴퓨터, 체육 7개 교육과정을 각각 운영한다.

지역 거점 대학인 국립강릉원주대와 가톨릭관동대학은 학부와 대학원 과정에서 체계적인 교직과정을 운영 중이며, 우수한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이를 바탕으로 설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2022 개정교육과정 및 변화하는 사회 요구에 부합하는 교과 지도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연수생의 참여와 실습 위주로 구성된 교과목은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기반 수업 방법, 다양한 에듀테크 기법, 학생 주도성을 이끄는 수업 전략 등 현장 교원의 요구에 맞췄으며, 전공을 넘나들며 연수 신청이 가능하여 융합 선택 과목 지도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연수과정 신청은 6월 17일 10시부터 6월 24일 15시까지 강원교육-온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민섭 원장은 “연수원의 특색사업인 만큼 중등교원의 교과교육 전문성 계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 대학 연수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세심하게 준비했으니, 도내 교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선생님들을 지원하기 위해 각 기관과의 협력적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최적의 연수 환경을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