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평생학교육HRD전문강사 34명 양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2:20:22
  • -
  • +
  • 인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강사 역량 키워 강사 활동 지원 예정
▲ 거창군 평생학교육HRD전문강사 34명 양성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29일 거창군 청소년수련관에서 평생학습 강사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생교육HRD전문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2024년 (재)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공모사업에 선정된 ‘온이음프로젝트’ 2차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거창군이 주관하고 한국HRD학회가 주최했다.

과정은 5월 14일부터 6회차에 걸쳐 총 36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지역 내 평생학습 강사로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희망하는 교수자원을 대상으로 기본역량을 강화해 관내외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전(前) 교육부장관이자 부총리를 역임한 김신일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의 수업을 시작으로 운영된 이번 교육은 거창군 평생교육강사들의 교수역량 향상은 물론 평생학습도시로의 전반적인 질을 높이고 재정비하는 계기가 됐다.

수료생들은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군민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마을로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온(on)동네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평생교육을 통한 학습형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온(on)동네 프로그램’은 뇌인지 발달놀이, 떡 만들기, 동화구연 및 손유희, 천연화장품 만들기, 올바른 걷기 방법 등 5개 강좌를 8회에 걸쳐 운영한다. 학습자 7~10명을 모집한 마을은 신청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면 단위 학습자처럼 평소 평생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주민이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인구교육과 평생학습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거창군은 평생학습 기반 구축과 고도화 추진을 위해 도비를 지원받아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에 걸쳐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도비 4,000만 원을 지원받아 지역의 평생학습 인재 양성 및 배움터 발굴, 네트워크 확산을 통해 평생학습을 고도화하기 위한 사업을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