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이용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12:30:07
  • -
  • +
  • 인쇄
파크골프장·그라운드골프장 추가 설치…총 25곳 운영
▲ 금산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 모습

[뉴스스텝] 금산군은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이용을 당부했다.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는 모기나 진드기 등 해충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약효 성분이 함유된 용액을 분사하는 장치로 버튼을 누르면 10여 초간 기피제가 분사돼 옷이나 피부에 간편하게 뿌릴 수 있다.

사용 방법은 옷이나 팔·다리 등 노출 부위에 분사기를 10~20cm가량 떨어뜨려서 뿌리면 된다. 단, 눈·입 등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생후 6개월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다. 약효 지속 시간은 약 2시간이다.

군은 기존에 운영 중인 23개 분사기에 더해 이달 제원면 파크골프장과 금성면 그라운드골프장에 2개를 추가로 설치했다.

기존 설치 장소는 △대둔산도립공원 주차장 입구 △월령산 출렁다리 주차장 △부리면 무지개다리 노지캠핑장 △금산읍 장동교 앞 △금산읍 남산공원 △국립금산자연휴양림 △부리면 적벽강마을 등이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피부 노출 최소화 △기피제 사용 △야외활동 후 바로 씻기 △착용한 옷 세탁하기 등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야외활동 후 고열, 근육통, 구토·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고령자의 경우 진드기 매개 감염병에 노출될 시 치명률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니 산행이나 야외활동 시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시새마을청년 연대연말 추위 녹이는 군고구마 한봉지! 기부와 봉사로 이어져

[뉴스스텝]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전주시 한옥마을 소재 카페 ‘인디비주얼’에서 군고구마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장소는 카페 인디비주얼의 공간 무상 임대로 마련됐으며,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 회원들이 직접 군고구마를 판매하며 시민들과 따뜻한 연말의 정을 나누었다. 특히 행사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 일부는 전북권 내

청주시립예술단, 2025년 ‘찾아가는 공연’ 성료

[뉴스스텝] 청주시립예술단은 2025년 한 해 동안 ‘찾아가는 공연’을 총 120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크게 확대했다.찾아가는 공연은 공연장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예술단원들이 복지시설, 공공기관, 유치원 등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문화 나눔 사업이다. 올해도 교향악단·합창단·국악단·무용단이 각 단체의 특성을 살린 무대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깊은 울림

포항시, ‘미래형 복합문화공간’ 시립미술관 제2관 착공… 2027년 준공

[뉴스스텝] 포항시는 29일 환호공원 중앙광장에서 지역 문화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 ‘포항시립미술관 제2관’ 건립 착공식을 개최했다.이날 착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김정재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 단체 및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미술관 제2관의 성공적인 건립을 기원했다.행사는 식전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안전 선서, 착공 퍼포먼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